SNS(Social Network Service)와 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lic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SNS의 정의
2. SNS의 기능 및 이용목적
3. 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lication)
4. 주요 SNS와 소셜 애플리케이션
1) 싸이월드(Cyworld) 평가 및 결과
2) 페이스북(Face book) 평가 및 결과
3) 미투데이(me2DAY)
4) 트위터
5) 마이스페이스
5. SNS의 소셜 애플리케이션 확보 경쟁
6. 소셜 애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7. 주요 국가별 인기 SNS(Social Network Service) 동향
8.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 현황
9. SNS 유형별 이용률
10. SNS 이용 시간 및 빈도
11. 일본의 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 동향
12. Social Network Service의 발전 방향
13. 소셜 어플리케이션의 국내외 현황

Ⅲ. 결론

◇ REFERENCE ◇
본문내용
★ Facebook 스토리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얘기하면서 Facebook을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다. 2007년 5월말 사용자수 5천만명, 만년 2위 SNS였던 Facebook은 자사의 플랫폼을 오픈해 외부 개발자 및 개발 업체가 만든 소셜애플리케이션들을 Facebook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API를 공개했다. 많은 전문가들의 부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이 발표 이후 Facebook은 폭발적으로 성장해 약 1년 후인 2008년 4월 그동안 1위 SNS였던 MySpace와 1억1천5백만명으로 거의 같은 수의 사용자를 확보하게 되었고, 3년이채 되지 않은 2010년 2월에는 사용자수 4억명으로 1억명의 2위 MySpace를 크게 앞서고 있다. Facebook의 성장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소셜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 친구들과 안부를 주고받는데 주로 이용되던 Facebook에 소셜 애플리케이션들이 등장하면서 사용자들은 갑자기 즐길 거리가 많아졌다. 따라서 사용자들이 Facebook에 머무는 시간 역시 길어졌고 방문하는 횟수도 많아졌다. 또한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Facebook내의 친구들뿐만 아니라 Facebook을 쓰지 않는 친구들에게도 이메일 등을 이용해 초대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많은 새로운 사용자들이 Facebook에 등록하게 되었다. 결국 Facebook은 자사의 플랫폼을 오픈하는 모험을 감행했지만 소셜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사용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로 인해 회사 가치도 증가했으며 광고 수입 및 디지털 콘텐츠 판매까지 증가해 1위 SNS가 되었다.


참고문헌
◇ REFERENCE ◇
1) SNS ,황현수,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2009. 1. 제43권 제1호 통권480호 2009.1, pp. 38~392pages)
2) 2세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신동호,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 2007년 11월호통권 제263호) 2007.11, pp. 102~1054pages)
3) 구글 버즈의 등장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 내 경쟁 확대, 정부연
4) 공공부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도입의 이슈와 방향,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CIO 리포트 CIO 리포트 12호, 2009.4
5) Social Application Market Status, 변광준(Kwang June Byeon), 정보과학회지, 47~50
6) 한국 SNS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이영주
7) 일본의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동향, 미래전략 연구실 연구원 정은희
8) http://blog.naver.com/aimhigh1981/8010165225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SNS 개념, 기능, 확산과 미치는 영향, 사용사례, 장점 / 단점, SNS 활용한 마케팅, 기업전략 사례 및 효과 분석목차 Ⅰ. 서론 - SNS 개념, 유형, 기능, 특징 소개1. SNS의 정의 1) SNS(Social Network Service)란?2) SNS의 주요 기능 2.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1) 그래프로 보는 세계 SNS의 히스토리2)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대 3) 전 세계적인 확산4) 주요 SNS의 가입자 수 폭증3. SNS 주요 동향1) 신규 광고 채널로 부상 2) 플랫폼

  • 소셜네트워크,sns,마케팅사례,스마트폰,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정의‘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서비스, 즉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 이며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기존의 인간관계를 유지하는가 하면, 새로운 사회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서로 모르는 사람을 온라인으로 연결해줌으로써 개인의 취미, 감정, 콘텐츠, 관심사, 가치관을 공유하도록 도와주

  • 생활경제 보고서 - SNS 내에서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에 대한 탐구
  • SNS 매체인 만큼 다른 인터넷 SNS 매체와 연계성이 무척이나 뛰어나다.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형성된 트위터는 트위터라는 매체 내에서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으나, 페이스북은 블로그에 올린 게시물이나 유투브에 올린 동영상을 동시에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라. 홍보매체로서의 페이스북그림 1그림 1) 기업들의 페이스북 이용 방안, 활용 및 도구① 기업 소식 및 상품소개 + 이벤트 진행의 장 기업들은 페이스북에 페이지 기능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글로벌 경쟁전략 : 페이스북의 상생과 경쟁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현황페이스북의 성공요소페이스북의 상생전략페이스북의 경쟁전략참고자료Questions목 차ㅁ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글로벌 경쟁전략 : 페이스북의 상생과 경쟁페이스북(Facebook)은 개인의 사진과 이름으로 만들어진 참고용 책을 말한다. 사진과 이름을 모아 놓은 컴퓨터 디렉토리를 뜻하기도 한다. 대학, 특히 미국대학에

  • [경영정보론] NHN-정보시스템(네이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와 동떨어진 서비스여서 부담도 없고, 큰 의미도 없어 보인다.스마트폰은 아이폰(& 터치) 위주로 개발되고 Windows Mobile용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대부분의 서비스는 Windows Mobile로 오픈할 수 있다.Ⅱ. Social Network System (SNS)1. 소셜 앱1. 소셜 앱 개요1) 네이버 소셜 앱 특징네이버 소셜 앱(이하 소셜 앱)은 앱 개발자가 개발하고 네이버를 통해 사용자에게 공급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이며 다음과 같은 기술적 특징이 있습니다.웹 애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