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의 성공요인 분석 -세이브 더 칠드런의 모자뜨기 캠페인과 타 캠페인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2. 이론적 접근 방법 ; 분석틀
(1) 참여형 캠페인
(2) 후원기업이 존재하는 캠페인
(3) 매개체가 있는 캠페인
(4) 2단계 흐름 이론 : 블로그나 sns등을 통한 산불마케팅
(5) 지속적인 캠페인

3. 캠페인 연구 방법 ; 세이브 더 칠드런 모자뜨기 캠페인
(1) 연구방법
(2) 연구절차

4. 캠페인 내용 분석 및 사례 비교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② STOP HUNGER 캠페인
하루 1.25달러 미만으로 살아가는 세계 절대빈곤 인구를 1% 줄이고자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2011년 식량지원 캠페인으로, 소망화장품의 후원 하에 기아대책과 MBC, 조선일보 더 나은 미래에서 주최한다. 이런 기업과 언론의 후원으로 특집방송을 통한 후원금 모금과 더큰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후원기업이 없는 캠페인 사례>

① 피스라디오 캠페인
열악한 국내 상황을 피해 국경지대로 나와 있는 많은 버마(미얀마) 시민들이 민주화의 메시지가 담긴 라디오 채널들을 들을 수 있도록 라디오 기기를 보내는 캠페인. 취지와 접근은 좋았으나 후원과 홍보에 미흡으로 탄탄한 재정을 다지기 어려움이 따랐다. 소규모 재정으로 진행되었지만 2차 캠페인의 준비 과정까지 드러나고 이후의 캠페인 전개가 이뤄지지 않았다.

(3) 매개체가 있는 캠페인
캠페인에 있어서 매개체는 메시지 수용자들이 캠페인의 메시지를 더 쉽게 떠올리고 더 실감나게 느낄 수 있게 돕는다. 따라서 캠페인을 구성할 때에 매개체를 포함한다면 ‘참여형 캠페인’과 비슷한 이유로 성공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단순히 어떤 물건을 캠페인 구성에 포함시키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캠페인 내용과 구체적으로 관계가 있으며, 지나치게 단순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만한 것일수록 좋다.
모자뜨기 캠페인의 경우 이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킨다. ‘털모자’라는 매개체는 따뜻하고 포근한 이미지이면서 ‘아기들의 체온을 보호해준다’라는 캠페인의 목적을 매우 쉽게 떠올리게 한다. 또한 친숙하면서도 도전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매개체이기 때문에 메시지 수용자들의 참여욕구를 적절하게 자극했을 것으로 보인다.
아래에서는 캠페인의 성질에 맞는 적절한 매개체를 택한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사실 대부분의 캠페인은 특별한 매개체 없이 이뤄지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패사례는 따로 소개하
참고문헌

6. 참고문헌

● 기사
- 도현정, “스타벅스 공정무역 캠페인 전개”, 2011-10-01, 헤럴드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930000896
-동아일보, “[지금 경제계에선] LG 자사 스마트폰 쓰자 캠페인”, 2011-12-01, http://news.donga.com/3/all/20111130/42268042/1
-최호경, “게임도 하고 기부도 하고, 그라운드 제로 결식아동 돕기 캠페인 실시“, 게임동아, 2011-12-16, http://game.donga.com/60145/

● 사이트
-네이버 지식사전, “캠페인”,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2037
-세이브 더 칠드런 홈페이지, http://moja.sc.or.kr/moja_season/moja_5/menu1/prestory.php
-현대자동차 기프트카 캠페인
http://www.gift-car.kr/
-네이버 블로그, “현대자동차기프트카 캠페인”, 2011-10-27, http://blog.naver.com/sevennara77?Redirect=Log&logNo=30121969892
-웅진코웨이 우물파기 캠페인
http://www.coway.co.kr/cowayevent/heart/ht/heart/main.asp
- 행전안전부 공식블로그
http://mopasblog.net/11810021
- 한국공정무역연합 홈페이지
www.fairtradekorea.net
- 승용차 없는 날 홈페이지
http://www.carfreeday.kr/
- 핑크리본 캠페인 관련 자료
http://blog.naver.com/cnm_univ?Redirect=Log&logNo=140145618113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1/11/20111101126183.html
- STOP HUNGER 캠페인 관련 자료
http://cafe.naver.com/somangbeaut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69&
http://www.kfhi.or.kr/stophunger/page2.asp
http://www.somangcos.co.kr/cyberpr/prnews/
- 피스라디오 캠페인
http://peaderadio.tistory.com/2
- 유한킴벌리 캠페인 관련 블로그
http://blog.naver.com/bigearmonkey?Redirect=Log&logNo=20136750107
- KT 독도 페이스북 캠페인
http://www.olleh.com/indexfr.asp?code=0043
- 뚜레쥬르와 유니세프 마음나눔 캠페인
http://www.tlj.co.kr/event_new/110808/grand/index.asp?pa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보고서 모금
  • 캠페인과 웹 메일을 통한 온라인 모금, 타 사이트의 배너광고 및 공동캠페인 등 온라인 모금 홛동 영역은 시간이 더해갈수록 더욱 진보되고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이러한 온라인 기부 마케팅 효과는 인터넷을 통해 접수되는 기부금 규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의 2006년 11월 인터넷 기부금은 전년도 대비 3배 가까이 늘었으며, 온라인 기부를 대행한’ 네트워크 포 굿도 전년도 대비 30%정도 늘었다고 한다. 이

  • 모금조직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구세군
  • 성공적인 모금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각 단체마다 모금전담 실무자가 있어야 함. 이제 더 이상 주먹구구식이고 임시변통적인 행사개최와 주변 동료들의 주머니를 터는 모금방법만으로는 단체의 재정조달이 불가능함.❑ 다섯째, 기부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분석 작업이 필요함. 대상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접근방법 등을 연구하는 작업은 보다 효과적이고 다양한 모금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실행케 하는 핵심적인 요소임. 아직 미개발 상태의

  • 아동에 대한 가족사회사업
  • 세이브 더 칠드런 > 출처 : 세이브 더 칠드런 (http://www.sc.or.kr/)Kempe and Kempe(1978)는 발달상 미성숙한 아동이나 청소년이 그들이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동의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사회적 역할의 금기를 위반하는 성적 행동에 관련된 것 이라고 말하고 있다. Sgroi(1982)는 아동 성 폭력을 정서적, 성숙적, 인지적 발달이 미흡한 아동에게 강요된 성적인 행위로 정의하였다.Encyclopedia of Social Work에서는 아동보다 더 나이가 많은 사람(보통 5세 이상인 사람)

  • [사회복지] 아동인권과 복지를 위한 국제기구와 NGO 단체
  • 성공하는가」, 아해뜰 연구회 역. 서울: 샘터사, 1997황혜영 외 4인, 「아동과 환경」. 서울: 학지사, 2004.김인숙, “NGO 역할과 아동 최선의 이익,” 「아동권리연구」, 제4권 제2호(2000).www.plankorea.or.kr(플랜 인터내셔널 한국위원회)www.plan-international.org(플랜 인터내셔널)www.savethechildren.net(세이브더칠드런)www.sc.or.kr(세이브더칠드런 한국위원회)www.sosbc.org(SOS Childrens Village)www.un.org/children/conflict(Children And Armed Conflict)www.unicef.org(유니세프)www.unicef.or.kr(유

  • [사회복지] 신생아 모자뜨기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캠페인참여 의향을 보였다는 것을 근거로,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알 수 있었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하여, 한동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빈곤국가의 실태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빈곤국가를 도울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고 특별히 NGO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하여 빈곤국가 신생아들을 위한 모자 뜨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본 캠페인은 지난 11월 8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