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광고 전략과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서론 - 스포츠와 광고의 접목, 그린마케팅개념과 올림픽
가. 스포츠와 광고의 접목
나. 왜 그린마케팅인가?
다. 그린올림픽의 정의
2. 본론 -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 그린마케팅의 사례
가. 스포츠와 접목시킨 광고의 예
1) 유니폼
2) 광고판
3) 스포츠스타
4) 운동장으로 들어오는 문
5) 인터뷰 광고판
나.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사례
1) 베이징 올림픽 환경보전 공익광고 촬영, 방송
2) GE, 풍력발전소 건설 친환경 이미지 알리기
3) GE·나이키·폴크스바겐 등의 환경올림픽 지원
다. 2012년 런던 올림픽의 사례
1) 경기장 건설현장 공개
2) 삼성전자의 런던올림픽 마케팅
라. 그 외 사례
1) 현대자동차 수퍼볼 대회 마케팅
2) 락앤락 사례
3. 결론 - 스포츠, 그린마케팅의 전망
가.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나. 스포츠마케팅의 단점
다. 광고 증진을 위한 제언
- 본문내용
-
나.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사례
1) 베이징 올림픽 환경보전 공익광고 촬영, 방송
올림픽 여자 수영 금메달리스트 나설견이 베이징 수도철강 수영관에서 베이징올림픽 환경보전 공익 계열광고를 촬영했습니다. 올림픽 환경보전 공익계열 광고의 촬영과 방송은 중국 환경의식 프로젝트에 속하는 내용의 하나입니다.
계열광고는 유엔 개발계획국과 베이징 2008년 올림픽조직위원회, 국가환경보호총국이 협력해 촬영, 방송합니다. 중국 환경의식 프로젝트 사무실은 올림픽의 8개 종목의 금메달리스트를 초청해 여덟부의 계열광고를 촬영하고 중간중간 푸와를 삽입했습니다.
계열광고는 녹색올림픽을 주제로 하며 물절약, 녹색 대중교통, 청정도시, 녹색소비, 에너지절약, 동물다양성보호, 재생가능 에너지 사용, 대중들의 환경보호 참여 격려 등 내용이 포함됩니다. 계열광고는 올림픽을 계기로 환경지식을 전파하며 대중들의 환경의식을 향상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국의 유명 스포츠스타를 활용한 환경보전 공익 광고를 전국적인 캠페인화 하여 국민 개개인으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광고들의 성과로 실제 중국내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과 폭 넓은 환경보전의 지지층 들이 늘었다고 한다.
2) GE, 풍력발전소 건설 친환경 이미지 알리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