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안전]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교 생활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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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 학교안전사고의 실태

2. 본론
1) 초등학교 생활안전
(1) 초등학교 생활안전의 특징 및 문제점
(2) 초등학교 생활안전 사례별 해결방안
(3) 초등학교 생활안전 해결방안
2) 중고등학교 생활안전
(1) 중고등학교 생활안전의 특징 및 문제점
(2) 중고등학교 생활안전 사례별 해결방안
(3) 중고등학교 생활안전 해결방안
3) 대학교 생활안전
(1) 대학교 생활안전의 특징 및 문제점
(2) 대학교 생활안전관련 인터뷰
(3) 대학교 생활안전 사례별 해결방안
(4) 대학교 생활안전 해결방안

3. 결론
- 우리들 생각
본문내용
④ 정기적으로 학부모나 교육청의 방문들을 자유롭게 하여 학교관련 시설이나 기물 중 개 선해야 되고 안전에 대한 위협을 느끼데 하는 것에 대한 의사소통을 활발히 하고 적극 적으로 이를 반영하는 제도를 만드는 것도 좋겠다.

- 정부측면
① 학생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그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활동해 야하는 기관이 정부라고 생각된다.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법령 예를 들어 ‘스쿨존을 의무화한다.’ 라든지와 같은 것을 각 학교별로 의무, 강제화 시켜 모두가 지킬 수 있도 록 하게하여야 한다.
② 학교에서 안전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정규교육시간 외에 부가적인 활동이기 때 문에 이를 지원해줄 수 있는 지원금이라든지 특화된 교육자를 배정해주는 등 학교들이 안전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줘야 된다.

2) 중고등학교 생활안전
(1) 중고등학교 생활안전의 특징 및 문제점
고등학생의 경우 대입준비를 하느라 운동시간과 운동량이 타 학생에 비해 적다. 그에 따라 학교 체육활동 중에 기초체력부족으로 인한 찰과상, 골절상 등 안전사고를 당할 확률이 높다. 또한 체육활동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경우 사춘기 시절 왕성한 활동을 많이 하는 학생들에게 많이 발생한다. 인천지역의 경우 중학교에서 발생하는 체육활동 안전사고가 전체 안전사고의 40%대에 육박하다고 한다.
그리고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야간자율학습을 하느라 밤늦게 하교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학생들의 교복은 대체로 어두운 색이 많아 밤늦게 귀가할 경우 눈에 잘 띄지 않아서 교통사고를 당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들은 정신은 성인에 비해 아직 미성숙한데 신체적으로는 성인과 비슷할 정도로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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