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론] 애플사의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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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기업 선정
이유
2.본론
애플사의 IMC전략

3.결론

애플사의 개선방향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55년 2월 24일 ~ 2011년 10월 5일

애플의 최고경영자
컴퓨터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요 인물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사 공동 창업

1985 경영분쟁으로 애플을 떠남

2001년 정식복귀 후 i-mac, i-pod, i-phone 등..출시

→ 애플 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 대중화
→ 애플이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룩하는 데에
크게 기여


- 매니아 층 형성
( 스스로 아이폰의 장점 및
기능들을 광고해 줌 )
인터넷의 발달로 유통망
확보 용이
전 세계 많은 사용자 보유
애플의 제품은 세련되고
혁신적이라는 긍정적 이미지

STP 전략

< Targeting> - 표적시장

연령층
20 – 30대의 청년층

추구하는 가치
다양한 기능과 최신제품에 민감한 얼리어댑터 유저 및 유행에 어느 정도 편승
하기 원하는 일반 유저

(3) 핸드폰 기능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길 원하고, 항시 이메일 등을 체크 해야 하는
기존 스마트 폰 및 PDA폰 사용자 시장


☞ 애플의 내구성 문제와 제품 상의 문제들이 속속히 들어남


아이폰의 유통적인 측면과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한 채 표준화 추구


사후서비스를 적시에 받을 수 없고, 구입 후 얼마 후 제품에 문제가 발생 했을 때 리퍼 제품과의 교환을 해줌


한국 사람들은 블루투스에 익숙해 있지만 애플사는 불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음에도 이를 사용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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