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로 보는 종교, 스포츠 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포츠 관광의 개념

2.스포츠 관광 사례 (국내/ 해외 비교)

3.문제점 및 시사점

4.종교 관광의 개념

5.종교 관광의 사례 (국내/ 해외 비교 및 특정 성공 사례)

6.문제점 및 시사점
본문내용
<메가스포츠>

국내사례2
F1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개요
기간: 2011년 10월 14일(금) ~ 16일(일) 3일간
장소: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 삼포리)
주최: FIA (Federation International de 1'Automobile)
주관: 포뮬러원국제자동차경주대회 조직위원회
참가팀: 총 12개 팀
후원: Worldwide Sponsor (5개사) 外 Local Sponsor

<메가스포츠>

해외사례2..싱가폴
F1 마카오 그랑프리

대회개요
기간: 매년 11월 셋째 주 7일 동안
장소: 전세계 유일하게 도심지를 달리는 경주 대회
주최: FIA (Federation International de 1'Automobile)
주관: 포뮬러원국제자동차경주대회 조직위원회
참가팀: 매년 3백 명 이상의 F2~F3 선수들이 참여


세계 각국 7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외화를 사용
낮에는 경주, 밤에는 카지노와 마카오 야경 관광 수익성 증대
문화 유적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 확산


<템플스테이>

*국내 템플스테이의 시장성


대중이 원하는 것은 정신적 평안
높은 접근성(전국에 고루 분포된 사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
정신수양과 교육의 일환
고객 맞춤형 템플 스테이 일정의 확대
정신문화체험 및 수행에의 관심은 세계적 조류
문화유산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상품

->국가의 하드웨어적 지원이 필요. 시장성 충분한 사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 실무론 여행 전의 준비사항 및 독일 정보 익히기
  • 스포츠티켓 http://ticket.bigfootandsports.com - www.tourtotal.com - 현선웅의 해외관광 http://blog.naver.com/samtony024.do?Redirect=Log&logNo=19432641 - 예스필여행사 http://www.yesphil.co.kr/ - http://www.ganaclub.com(여행지정보) - 독일관광청 http://www.germany-tourism.de - 주한독일연방공화국대사관 http://www.gembassy.or.kr/kor/willkommen/infos/index.html - 국가정보원 http://www.nis.go.kr/app/global/world/view - http://namgane.cafe24.com/detail501.html - 하이델베르크대학 홈페이지 http://www.uni-heidelberg.de/indexe.html - htt

  • 관광 동기 개념, 관광 동기 구성요인, 재방문욕구, 관광 동기와 관광욕구, 관광 동기와 환경관광수요, 관광이벤트참여동기, 관광기념품구매동기
  • 관광주체인 관광자의 대외적인 환경을 무시한 체 관광산업 내지 관광자원인 관광객체만을 그 연구대상으로 삼아온 것과는 대조적으로 소비자 행동연구에서는 오래전부터 소비주체인 소비자의 내외적 자극을 이해하려는 데서 비롯된다. 여행 동기부여 인자들로는 건강, 호기심, 스포츠, 즐거움, 정신적 혹은 종교적, 직업 및 사업, 친구․친척방문, 뿌리확인, 자존으로 크게 구분하고 이들 각각의 하위요소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관광 동기는 자기실현

  • 관광산업에 있어서 문화가 미치는 영향
  • 차례Ⅰ. 서론1. 문화의 개념(1) 총체론적 입장에서 보는 문화의 정의(2) 관념론적인 입장에서 보는 문화의 정의(3) 문화의 정의에 대한 종합적인 견해2. 문화 관광(1) 문화 관광의 개념(2) 문화 관광의 영향Ⅱ. 본론1. 문화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1) 문화적 가치와 마케팅(2) 하위 문화와 관광행동(3) 스포츠 문화와 국제 관광2. 문화와 관광(1) 전통문화와 관광(2) 음식문화와 관광(3) 축제문화와 관광Ⅲ. 결론Ⅰ. 서론공장에서 물건을 만들고 무역을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2001 제 6권 2호단행본대한스키협회, 1999. “한국 스키 70년사”. 대한스키협회.유도재, 리조트경영론, 백산출판사, 2010채용식, 리조트경영학, 현학사, 2009Websites한국스키장경영협회 http://www.skiresort.or.kr코참비즈 www.korchambiz.net용평 리조트 http://www.yongpyong.co.kr무주 리조트 http://www.mujuresort.com보광휘닉스파크 http://www.phoenixpark.co.kr/대명 비발디 파크 http://www.daemyungresort.com/Image SourceReport Cover:http://www.skibig3.com/wp-content/themes/skib

  • [관광학]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 개발(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 관광 상품으로 접목시켰을 경우 우리나라의 전통주류를 소개하는 관광코스나 상품을 개발 하는 것도 좋다. 크게는 매년 9~10월에 열리는 독일의 맥주축제처럼 우리도 우리주류로 축제를 열어보는 것이나 작게는 전통주를 잘 소개하고 빚는 과정 등을 보여주는 것, 여러 전통주를 시음해 보는 코스 등을 만들어서 한국의 전통 술 문화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관광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다.Ⅶ.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지속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