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주류산업의 유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류산업개괄
2.주류유통산업
3.소 주
4.맥 주
5.양 주
6.와 인
7.전 통 주
8.시사점&방안
- 본문내용
-
① 진입장벽이 높은 수준
: 전국적인 유통망 구축비용, 초기설비투자비용
② 광고비 투입 부담 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제품구매에 큰 영향
③ 경기변동과 계절에 민감함(기호성식품)
④ 주류시장이 성숙기에 진입
: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 및 저도주 선호 경향
⑤ 정부규제
: 주세 비중 큼, 국세청이 유통업체 지정(면허)
1차 거래선까지만 관리
운송의 100% 차량운송 의존
시장의 급격한 수요변화에 대처하기 어려움
운송업체의 파업 등 사회적 요인 발생시 유통상 어려움
인력 의존도가 높음
공장과 물류센터 내를 제외한 현장에서는 거의 인력에 의존
정보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 불가능
낮은 단가, 긴 유통기간, 빠른 제품순환으로 인하여
유통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낮음
양주 ? 서양식으로 제조한 증류주
대부분 완제품 수입 또는 원액수입 후 병입
- 제조공정 단순, 생산설비투자 소규모 -> 진입장벽 낮음
- 다국적 기업의 직판체계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