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주류산업의 유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류산업개괄
2.주류유통산업
3.소 주
4.맥 주
5.양 주
6.와 인
7.전 통 주
8.시사점&방안
본문내용
① 진입장벽이 높은 수준
: 전국적인 유통망 구축비용, 초기설비투자비용
② 광고비 투입 부담 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제품구매에 큰 영향
③ 경기변동과 계절에 민감함(기호성식품)
④ 주류시장이 성숙기에 진입
: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 및 저도주 선호 경향
⑤ 정부규제
: 주세 비중 큼, 국세청이 유통업체 지정(면허)

1차 거래선까지만 관리

운송의 100% 차량운송 의존
시장의 급격한 수요변화에 대처하기 어려움
운송업체의 파업 등 사회적 요인 발생시 유통상 어려움


인력 의존도가 높음
공장과 물류센터 내를 제외한 현장에서는 거의 인력에 의존

정보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 불가능
낮은 단가, 긴 유통기간, 빠른 제품순환으로 인하여
유통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낮음

양주 ? 서양식으로 제조한 증류주

대부분 완제품 수입 또는 원액수입 후 병입
- 제조공정 단순, 생산설비투자 소규모 -> 진입장벽 낮음
- 다국적 기업의 직판체계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OB맥주마케팅전략.목차Ⅰ. 서론오비맥주회사소개Target MarketMarketing 4P우리나라 주류산업2011년 국내 주류시장 동향맥주시장 동향경쟁상황Ⅱ. 본론오비맥주의 유통구조 분석간접채널직접채널: 유흥업소오비맥주의 강점Product: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eer Quality Pub) 도입Promotion: 메가브랜드 전략Place: 과도한 밀어내기 단절과 고객 수요에 따른 공급오비맥주의 약점주류 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유통구조의 경직성프랜차이즈점의 운영적 측

  • 국순당의 1위 도약 전략
  • 유통구조의 보수성- 정부의 통제 등유통망 관리 능력이 경쟁력과 직결 된다.- 주류 유통은 도 소매상 위주로만 이루어 짐.소비행태 변화도 주류시장 구도 변화에 영향-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 및 고급주, 저도주 선호 경향 - 생산자중심 시장→소비자 중심 시장주류 산업 특징01분석5 Forces Model산업 내 경쟁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재의 위협 ▲진입 장벽 ▼구매자의 교섭력 ▲ 소주 ,맥주, 위스키 등 다양한 대체재 존재 서울탁주, 대기업,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하이트 vs OB국내 맥주기업 분석1)현황과 특성2)산업구조 분석3)유통관리 방식1)맥주기업 소개 및 연차표2) 제품소개3)주주구성의 변화4)판매 동향(용도별/용기별)5)맥주 판매량6)경영 방식7)국내 마케팅 전략8)SWOT 분석9)해외 진출 현황10)재무제표 분석3. 국내 주류 안전 추진 방향 4. 결 론1. 국내맥주시장의 2. 오비 & 하이트의 >전체 주류 및 맥주산업 현황과 특성 - 국내 주류 산업의 특징 1. 높은 시장 진입장벽이 존재2. 경기변동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유통만 관리 능력이 주류업체 경쟁력과 직결국내 주류생산업체는 주류제조면허만 보유할 수 있어서 제도적으로 최종소비자에 대한 직접 판매는 불가능하다.주류유통은 유통면허를 가진 주류 도, 소매상 위주로만 이루어지므로 주류제조업체의 유통망 관리능력이 경쟁력의 관건이다. (그림 2-1.1.4: 일반적인 주류 유통과정)원가구조 및 유통방식 등에 의해 제품가격이 결정되는 일반

  • [경영과의사결정]할인점 산업분석 및 업계 1위 이마트의 경영분석(A+리포트)
  • 할인점 산업분석 및 업계 1위‘이마트’의 경영전략분석1. 업계현황 - 할인점(1) 시장규모(2) 기업별 경쟁 환경(3) 국제동향 및 국제경쟁력(4) 기술동향 및 대체재(5) 미래전망2. 경영분석 - 이마트(1) 연혁(2) 주요상품(3) 기업규모(4) 국제화(5) 시장성과(6) 재무성과(7) 채용 및 인사정책Ⅰ. 업계현황 - 할인점1. 시장규모1) 할인점의 개념과 특징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정연승 연구원, 2001년 11월할인점은 유통구조의 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