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경영] CGV의 중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CGV 회사소개
Ⅱ. 중국진출배경
Ⅲ. 시장진입방법
Ⅳ. 진출 초기 어려웠던 점과 중국시장의 특이사항

(1) 문화적 환경차이
(2) 정치적 환경차이
(3) 등급제도 결여
(4) 외화수입 제한정책(분장제와 매단제)
Ⅴ. 중국 내 진출 현황
Ⅵ. 중국시장에서 CGV만의 가치, 차별화 전략과 인사관리 방법
Ⅶ. 앞으로의 추진전략
Ⅷ. 다른 시장으로의 계획

본문내용
Ⅳ. 진출 초기 어려웠던 점과 중국시장의 특이사항

(1) 문화적 환경차이
1) 소득수준에 따른 문화의식 결여
대도시 멀티플렉스의 경우 입장료는 50위안에서 70위안 정도(원화 6500~9000원) 정도니 소득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계층에는 접근이 쉽지 않다. 그리고 중국인들이 꼭 영화를 돈을 지불하면서 봐야 한다는 의식이 결여되어 있다.
2) 중국 곳곳에 범람하는 복제품 dvd
현재 중국 관객들은 돈을 내고 영화를 보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불법 해적판 dvd를 이용하거나 그마저 살 돈이 없어 불법 다운로드를 이용하는 이들이 상당수 있기 떄문이다.

(2) 정치적 환경차이
1) 자본 순환의 어려움
각 멀티플렉스를 지점 개념이 아니라 개별 법인으로 간주해 자본의 순환이 어렵다. 따라서 극장의 확장속도 또한 더딜 수 밖에 없다. 또다른 기업인 롯데시나마와 프라임엔터테인먼트가 중국시장 진입속도를 조절하는 것도 이러한 불안정성 떄문인 듯 보인다.
2) 중국 당국의 엄격한 검열
중국은 성이나 폭력의 문제에 대해 민감하기에 영화의 제한이 크다. 중국 당국이 섹스와 폭력 그리고 남북문제에 민감한 탓에 <태극기 휘날리며><실미도><웰컴투 동막골><친절한금자씨><말죽거리잔혹사> 등 흥행작들이 모두 개봉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또한 설사 영화가 개봉된다 하더라도 한국에서 dvd가 출시되는 즈음 ‘동시발매’되는 해적판 dvd의 존재도 한국영화의 중국진출을 가로막는 주범이다.

(3) 등급제도 결여
한국영화계는 중국이 등급제를 실시하지 않는 점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중국 정부도 등급제 실행에 관해 연구를 하고 있긴하지만, 등급제가 없는 지금도 중국영화시장은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등급제도의 유무가 외국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에 장애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중국의 입장이다. 중국 당국은 미성년자의 연애를 금지하고 있어서 <어린신부>나 중국에서 인기를 몰고 있는 송혜교의 <파랑주의보>도 고교생의 연애를 담고 있어 중국 개봉에 무리가 있어 한류스타들의 영화들이 중국에서 인기가 있지만 개봉이 되지 않는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결국 검열의 완화와 등급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씨지븨에대해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 kmj2***
    (2015.05.27 01:01:5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까르푸의 성공적인 철수전략, 한국시장 진출 실패
  • 진출은 승리를 쟁취하지 못하는 행위이며, 물러날 때를 모르고 덤비는 행동은 패망의 지름길이다. 이미 수많은 전쟁 영웅들은 퇴각을 승리의 조건중 하나로 인식하고 정확한 상황판단을 통한 슬기로운 철수를 단행하여 그들의 힘을 집결하여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기업의 경영도 하나의 전쟁과 같다. 좋은 투자처에 과감하지 못한 투자는 무한 경쟁시대에서 낙오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철수 전략이다. 수익을

  •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의 차별화 마케팅
  • 사례를 통해 느낀 점7. 1. 기업 경영 성공사례 선정 이유본죽을 이번 기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일단 내가 죽을 좋아하고 즐겨 사먹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 성공 사례 후보로 ‘CGV 영화관’, ‘돈데이’, ‘본죽’ 이 세 가지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본죽의 자료를 찾아보던 중 이미 벌써 일본과 미국에 진출한 가맹점도 갖고 있고 전국에 500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는 본죽에 놀라서 최종적으로 본죽을 선택하는데 이유가 되었다.7. 2. 사례 연구

  • [국제통상] CJ Entertainment 사례 -다이아몬드모델을 활용한 국제경쟁력 비교
  • CJ Entertainment 사례-다이아몬드모델을 활용한 국제경쟁력 비교- index1. CJ Entertainment 연혁2. 한국영화산업3. 업계 1위를 위한 적극적 노력4. CJ Entertainment의 수익구조 5. 수직적통합6. 경쟁기업7. 영화 외 분야로의 진출8. 해외 진출9. CJ Entertainment VS Disney1. CJ Entertainment 연혁CJ는 1995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 내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을 했다. 같은 해 드림웍스의 설립에 3억 달러를 출자하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사례를 통해 느낀 점7. 1. 기업 경영 성공사례 선정 이유본죽을 이번 기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일단 내가 죽을 좋아하고 즐겨 사먹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 성공 사례 후보로 ‘CGV 영화관’, ‘돈데이’, ‘본죽’ 이 세 가지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본죽의 자료를 찾아보던 중 이미 벌써 일본과 미국에 진출한 가맹점도 갖고 있고 전국에 500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는 본죽에 놀라서 최종적으로 본죽을 선택하는데 이유가 되었다.7. 2. 사례 연구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기업들까지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은 회사 이미지를 홍보하고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첨병역활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이나 남미, 동구권 등 잠재력이 큰 시장일수록 스포츠마케팅은 회사 이미지를 심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아디다스는 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존폐위기에 시달릴 만큼 위태로운 기업이었다. 92년에는 적자만 1억5천만 마르크에 달했을 정도로 브랜드이미지, 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