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분석기업의 개요
2.유동성비율
3.레버리지 비율
4.수익성 비율
5.성장성 비율
6.롯데칠성과 산업평균 비교 공통형 재무상태표
7.롯데칠성과 산업평균 비교 공통형 포괄손익계산서
8.종합적 비율분석
9.지수법에 의한 평가
10.기업체질 삼각형 분석
11.신용등급의 분석
12.SWOT 분석
13.우리나라 해당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14.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
15.세 가지 경영분석자 입장에서의 평가

본문내용
음료산업은 진입장벽은 낮으나 기존기업의 브랜드, 유통망 등이 견고하여 새롭게 진출하기 용이하지는 않음


제품특성상 소비자 기호가 빨리 변하므로 신제품 개발을 통한 적정한 매출실현 능력이 중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위기를 맞고 있으나 신시장 형성 및 경쟁 전략의 변화를 도모하면서 위기 탈출 필요
① 소비자 구매심리의 위축

경기에 민감한 상품인 음료는 수요 패턴의 변화가 불가피

② 경쟁 전략의 변화

선발 기업이 시장 진입에 성공하면 수많은 Me-too제품이 시장에 범람
처음에는 시장이 활성화되지만 결국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단축
조금만 뒤쳐져도 시장에서 탈락되므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

③ 신시장의 형성

건강을 생각하는 과일주스나 기능성 음료를 선호하는 추세
신선한 이미지에 기능적인 면을 부가한 마케팅 전략 필요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불황에 대처하여 경쟁 지위 향상도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칠성의 경영정보시스템 활용사례 -PLM 도입
  • 경영정보시스템 분석관련 서적 등의 매체에는 이 기업에 대한 연구가 많이 분포해있다. 이는 이 기업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야 하는 이번 팀 프로젝트에서 과제 수행의 측면에서의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므로 우리 조는 이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롯데 칠성을 사례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2) 롯데 칠성 소개wrap container article1 content sizect 롯데칠성음료의 전신은 1950년 세워진 동방청량음료이다. 1967년 한미식품공업(주), 1973년 칠성한미음료(주)로 상호를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 분석
  • 1. 기업 소개 2. 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3. 상황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7. 핵심성공요인 - 광고 8. 마케팅 성과 9. 현재의 모습 10. 향후 대책 11. 결론목 차1. 기업소개   ․기업명 : 롯데칠성음료(주)  ․경영이념 : ‘3L정신’으로 표현되는 사랑, 자유, 풍요를 지향한다.   ․연혁 : 1950년 - 동방청량음료        1973년 - 증권거래서 주식 상장        1974년 -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        1976년 - 펩시사와 생산 판매계약

  • [마케팅] 웰빙제품 `검은콩이들어있는유유`와 `델몬트망고` 마케팅
  • 롯데햄우유는 국내 육가공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국민 건강증진에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식품회사로 발전하고 있다.(2)경영 이념 및 목표롯데햄우유는 인간성 존중이라는 최고의 가치아래 마음과 마음을 주는 봉사정신으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보다 풍요롭고 즐거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여 희망과 꿈이 넘치는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경영이념으로 끊임없이 가능성에 도전하며, 창의적인 연구자세로 생산성 향상에 노력한다는 행동규

  • [마케팅] 롯데칠성 하이주 마케팅계획서
  • 하이주 목차조사 목적기업 소개, 연혁현황 분석 전망 분석목표마케팅 전략1.조사목적30대를 중심으로 한 레귤러 맥주20대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맥주=> 불만층과 신유형 지향의 등장20대의 젊은이를 주 타켓가벼운 술, 젊은 감각의 술임을 강조탄산주류의 자리 매김2.기업소개태동기 1950~19741950. 5. 9 동방 청량음료, 합명의사 설립1974. 12 롯데 칠성 음료 ㈜ 로 상호 변경전환기 1975~19781976. 8 미국 펩시 콜라와 판매계약 체결도약기반 구축기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주권 대상2000년 기업혁신대회 대상2000년 디자인파워 1위 제품선정2000년 고객만족부문 생산성대상2000년 에너지효율 우수제품상2001년 부문별 고객만족도 1위 기업2001년 전국경영생산성 촉진대회 - 구자신 대표 동탑산업훈장을 수여2001년 우수디자인 제품 선정 : 디자인 기능, 감성 등 모든 분야에서 만족2002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02년 한국경영생산성 대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3) 제품분석분류군 제품명용량 기능IHSRP-H1051FI10인분IH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