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베트남 유통시장을 통해 본 신흥시장으로서의 베트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베트남이란 나라
2. 베트남의 주요경제 지표
3. 베트남의 산업구조
4. 베트남의 주요 산업
-석유가스 산업
- IT 사업

본론
5. 베트남의 유통산업
-베트남 유통산업 현황
-베트남 유통산업의 개방 및 변화추세
-베트남 소비자 및 소비패턴
-베트남 유통시장 경쟁현황
6. 베트남 유통산업을 통해 본 기회요인&위협요인

7. 우리기업의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전략

본문내용
2) 산업구조 고도화
부가가치 산업(유통, 부동산 개발 및 자원 개발)에 집중! = 성장잠재력이 크다

3) 최근 4개년 간 대(對) 베트남 투자패턴 추이
가장 큰 수혜 산업은 서비스산업
특히, 유통 서비스는 각각 18.6%, 24.5%의 성장세를 지속해 유통부문이
베트남 최고의 투자산업으로 부상

-베트남 유통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개방 확대








베트남 유통산업 개방 일정
2008년 1월: 외국투자자의 유통기업 합작 허용
(50% 미만 지분제한 폐지)
- 2009년 1월: 100% 단독 외국투자자의 유통기업 설립 허용
- 2010년 1월: 외국기업의 베트남 내 도소매 유통 전면 자유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전략
  • 베트남 화장품 시장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오르고, 전체 베트남 화장품 M/S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지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LG생활건강이 베트남에서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Ⅱ. 본 론1. LG생활건강 기업 소개LG생활건강은 1947년 1월에 창립하여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을 시작으로 반세기가 넘게 가정용품과

  • [국제경영사례]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베트남 화장품 시장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오르고, 전체 베트남 화장품 M/S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지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LG생활건강이 베트남에서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Ⅱ. 본 론1. LG생활건강 기업 소개LG생활건강은 1947년 1월에 창립하여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을 시작으로 반세기가 넘게 가정용품과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국제경제관계] 베트남경제개혁의 배경과 특징
  • 베트남의 노력 ((((((((((((((((((((((((((((((((((((((((((((((((((((((((((((((((((((8IMF와 세계은행의 지원 (((((((((((((((((((((((((((((((((((((((((((((((((((((((((((((((((((((((((((((((12베트남의 체제전환에 대한 평가 (((((((((((((((((((((((((((((((((((((((((((((((((((((((((((((((((((172. 對베트남, 정부와 기업의 대응 ((((((((((((((((((((((((((((((((((((((((((((((((((((((((((((((((((((((((((221) 베트남 시장의 특성 (((((((((((((((((((((((((((((((((((((((((((((((((((((((((((((((((((((((((((((((((((((22베트남의 외국인 투자환경 분석 ((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통해서 분석하고 현재 투자현황과 특징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중국의 한국투자 전망과 형태 또 중국자본 유입에 따른 고려사항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 내용들을 토대로 해서 우리나라 기업의 입장에서 대응방안 및 향후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 2 장 중국 경제의 개황제 1 절 중국 경제의 특성중국은 대표적인 거대신흥시장으로 분류가 되는데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국가도 여기에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