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제품수명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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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LC 개념 및 이론
2.PLC 요인
3.PLC 전략
4.PLM 개념 및 가치, 전략, 비전
5.사례
본문내용
신제품이 도입되면 이는 새로운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아직 관심이 없으며 또한 잘 알지도 못한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이 신제품을 알리기 위하여 여러 가지 판매촉진책을 마련한다. 이 단계에서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시험연구비, 판매촉진 비용 등으로 인하여 판매액보다 비용이 많아 결손을 보는 단계이다.

도입기의 과업 : 해당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인지도를 형성해야 하며 잠재 구매력이 있는 고객들에게 제품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즉, 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것인데, 이 시기에 들어오는 수익은 제품 개발과 마케팅 및 제조 원가에 재투자해야 한다.

도입기의 가격 : 도입기에서 어떻게 가격을 책정할지 고민이 많이 필요한데, Skimming pricing, Penetrating pricing, Cost-plus pricing 등의 방법을 통해 잠재적 경쟁자의 진입을 막거나 소비자의 진입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여러 서비스 핸드폰 액정의 컬러화 및 음향의 고급화 적용
일반적인 핸드폰에서 탈피 휴대용 PDA에 핸드폰 기능을 추가하여 스마트폰이 시판되었음
제품의 경쟁력 : 제품의 기능(카메라, 다화음 벨, 대형액정 등), 가격



기존에 2G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3G로 전환하는 현상 보이기 시작
2G의 서비스 종료를 도모하고 있음.
KT에서는 2G 가입자들을 3G로 전환하기 위해 스팸전화, 스팸문자 등을 보내고 집을 방문하기도 함


쇠퇴기(2009 ~ ) – 브랜드 철수

제품전략 : 지오다노 주니어 등, 경쟁력 없는 브랜드 철수.

가격전략 : 가장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유통전략 : 최후 수용층 철수, 수확전략을 사용한 브랜드의 판매점을 줄임

광고전략 : 저렴한 신문이나 인터넷광고 등에 알림

판촉전략 : 판매촉진활동을 거의 활용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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