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구매 혁신 사례- 구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선정이유
As was
구매 비전
품목군 별 통합 구매 달성과정
품목군 별 구매전략 수립
ASIS
정성분석
정량분석
부품 최적화 전략 수립
구매비용 절감으로 원가경쟁력 확보
Implication
본문내용
품목[Part]별 네고/조달에 Focus
제한된 소싱정보, 담당자 수준의 소싱
서로 다른 공급사와 거래
독특한 Spec 사용으로 Part 수 증가
수작업, 담당자 Skill에 의존
-> 사업부별 대응의 한계에 봉착


PCA
(Purchasing Competitive Analysis)


시장가격 대비
당사 구매가격의 비교를 통해
구매 경쟁력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혁신경영이라는 LG전자의 3가지 약속(Promise 3)을 담고 있다고 한다.●이철우 롯데쇼핑 사장-환경단체 연계 캠페인고객, 사회, 환경 등 총체적 환경보호를 중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게 환경경영의 이념이다. 고객의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고, 실천중심의 환경보호 및 개선활동에 힘쓴다. 친환경 경영활동을 통해 환경가치를 창출한다. 국내 유통업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구축하고 지속가능보고서를 냈다. 환경단체와 연계

  • 소비자 지각 레포트
  • 전략이다. 4. 소리LG 싸이언의 롤리팝 CF는 10대들이 좋아하는 스타와 음악(롤리팝송)을 광고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어떤 상품보다 트렌드에 민감한 10대 20대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와 그들의 대중음악을 반복적으로 빈번히 광고에 사용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연상을 만들었고 이미지가 상품의 가치를 더함으로써 그 파급효과는 무한대로 커졌다. 소비자들이 배경음악을 좋아한다면 그들은 그 제품을

  • 한국IBM(주) 제품, 서비스, 채용정보
  • 사례 Financial Services IBM Korea2004 IBM Corporation*사 업 명고 객 사사업 내용개발 기간태평양 전략적 아웃소싱태평양정보시스템 관리 운영 아웃 소싱2003/08 ~ 2012/08LG Caltex정유LG Caltex정유Digitalization 측정 Tool 개발 및 수준 측정2004/04 ~ 2003/08삼성전자삼성전자Export Logistics Project2003/04 ~ 2003/06삼성전자삼성전자SRM 2nd2003/03 ~ 2004/06HKMCHKMCOEM PBX Delivery2003/03 ~ 2004/04POSCOPOSCOPI 2nd Phase II2003/01 ~ 2003/12POSCO POSCOPI 2nd Project2002/11 ~ 2003/04POSC

  •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
  • 혁신을 일으키는 노력이 지속될 때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OEM방식을 점차 줄여 나가고 자체 브랜드로서 승부하여 세계 속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유닉스의 매출 목표7. 미국시장 사례 분석사실 우리조가 유닉스 전자의 사례를 처음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미국시장진출과 성공 때문이었다. 세계 미용시장 중 가장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시장에서 한국제품이 찬사를 받으며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는 것은

  • [국제통상]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과 성공요인
  • 목 차Ⅰ. 서 론1. 해외직접투자와 LG2.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2) 현재 LG전자의 주요 사업영업 및 주력 상품3) 현재 LG가 세계1위를 차지하는 제품4) 세계화 과정5) LG전자의 경영전략Ⅱ. 본 론 1. LG전자의 해외진출 현황1) 현지법인 현황2) 연도별 매출액3) 지역별 수출4) 부문별 매출과 해외사업본부5) 세부적 지역별 사업현황2.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전략1) 해외 자회사 설립과 사업기반 구축2) 해외자회사의 생산 및 구매관리3) 해외자회사의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