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VIPS의 서비스 개선방안 -T.G.I.Fridays 와 OUTBACK STEAKHOUSE 와의 비교를 통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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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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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서론
1.1 연구목적
1.2 연구범위&방법
1.3 패밀리레스토랑 소개
02.본론1
2.1 빕스,아웃백,T.G.I 소개
2.2 3사의 강 약점 비교
2.3 빕스 세부분석
03.본론2
3.1설문조사방법
3.2설문지 구성
3.3SERVQUAL 요인에 따른 질문 분석
3.4 설문지 분석
04.결론
4.1 해결방안
- 본문내용
-
VIPS의 정의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 분 한 분 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의미.
VIPS의 비전
- 고객, 주주, 종업원 모두로부터 가장 신뢰받을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
VIPS의 목표
-식사를 통한 건강과 즐거움 창출
VIPS의 경영원칙
-신뢰, 즐거움, 투명성
아웃백의 비전
-고객이 만족할 때 까지 아웃백의 정신은 언제나 고객을 향하고 있습니다.
아웃백의 경영 원칙
-“신의 성의 열의”
아웃백의 목표
-기존의 패밀리레스토랑에 비해 전문화 하고 업그레이드 된 레스토랑으로 계속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이를 유지 하도록 함.
VIPS 만의 차별적 마케팅
주 타겟 층을 가족으로 변환
- 보통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다르게 주 타켓을
가족으로 변환함으로써 더 다양하고 많은 계층의 고객수요가 가능해짐
샐러드 바 운영
-샐러드 바로 인해 고객들은 보다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어 고객 만족도를
높임
로열티 대신 그 비용을 식자재에 투입
-로열티보다 식자재에 비용을 투입함으로써 음식의 질이나 신선도가 더욱 높아져
고객의 만족을 더 높이 끌어 올릴 수 있음
고객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프로그램 운영
-맛 평가단을 모집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⑤Responsiveness(반응성)에 대한 구성항목
-불만 해결의 신속성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성
-불평이나 문제 제기 에 대한 직원의 정중함
-직원의 실수 대처 능력
-정보 습득의 편리성
-이용 시간의 편리성
-교통의 편리성
-음식이 나오기 까지 대기 시간의 적절성
-자리를 안내받기 까지 대기 시간의 적절성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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