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여도와 구매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단계
<결론>
- 본문내용
-
2. 정보탐색
목표 지향적인 행동의 첫 번째로 일단 문제가 인식되고 나면, 소비자는 가용한 행동대안을 탐색하기에 이른다. 탐색의 단계에서 소비자는 우선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정보가 충분한지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자기의 기억 내부에 저장된 정보와 경험을 검토해보는 내부탐색(internal search)을 수행하게 된다. 이때 만일 내부적 탐색만으로도 현재의 의사결정을 충분히 내릴 수 있다면, 그러한 의사결정은 습관적 반응행동이 된다. 듀오가 소비자 기억 내부에 자신들을 기억시키기 위한 활동 중의 하나는 어디선가 들었던 것 같은 “결혼해듀오~ 만나게 해듀오~” 등 익숙한 문구를 떠올리며 ‘듀오’를 대표적인 결혼정보업체로써 기억시키는 일이다. 그러나 만일 내부적 탐색의 결과, 이미 저장되어 있는 정보나 경험이 의사결정을 위하여 충분하지 않다면 외부로부터 정보나 경험을 얻어내기 위하여 외부탐색(external search)을 시작하게 된다. 외적탐색의 정보원천이 일반적으로 기업제공, 소비자, 중립적 원천이 있다.
• 듀오가 제공하는 기업제공 정보 원천: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듀오에 대한 정보 탐색, 실시간 연애상담을 가능하게 하고 듀오 트위터를 통한 연애 고민상담, 서비스,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체험형 메뉴 제공하고 있다.
• 듀오가 제공하는 소비자 정보 원천: 듀오는 기업제공원천보다 소비자원천이 신뢰도가 높다는 것을 파악하여 소비자원천을 더 발달시키기 위해 고객들이 직접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