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VIPS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빕스 소개
2. 거시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산업 구조 분석
3. 미시 환경 분석
1) 고객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4. 빕스 STP / 4P
5. 결론
- 본문내용
-
여성의 지위가 신장되면서 사회진출의 기회가 커지고 이에 따라 경제적으로 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전처럼 여성이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기가 힘들어 지고 있다.
고객은 단순히 음식이 주는
만족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소비자들을 감동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need 파악이 중요해지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식업체 간 다양한 웰빙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1. 기존 경쟁기업
① 국내의 기업이 해외의 브랜드를 가져와 국내에 정착시키는 경우
→ 아웃백, T.G.I.F, 베니건스 등 대표적 대기업
② 국내 기업이 만든 독자 브랜드
→ 피셔스마켓, 차이나팩토리, 매드포갈릭 등등
2. 잠재적 경쟁기업 (진입장벽 분석)
① 필요한 투하자본
② 규모의 경제
③ 제품 차별화
-> 이러한 진입장벽 분석을 통하여 봤을 때 외식 산업에서 경쟁 기업의 잠재력은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다.
→ 빕스 점포수 76개 아웃백 103개 (11월 기준)
→ 시장점유율 빕스가 39%로 아웃백(37%)을
근소하게 앞섬 2010년 7월 기준
자료평가
- good mathod
- emm***
(2012.06.02 15:18: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