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VIPS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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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빕스 소개

2. 거시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산업 구조 분석

3. 미시 환경 분석

1) 고객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4. 빕스 STP / 4P

5. 결론

본문내용
여성의 지위가 신장되면서 사회진출의 기회가 커지고 이에 따라 경제적으로 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전처럼 여성이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기가 힘들어 지고 있다.
고객은 단순히 음식이 주는
만족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소비자들을 감동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need 파악이 중요해지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식업체 간 다양한 웰빙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1. 기존 경쟁기업
① 국내의 기업이 해외의 브랜드를 가져와 국내에 정착시키는 경우
→ 아웃백, T.G.I.F, 베니건스 등 대표적 대기업
 
② 국내 기업이 만든 독자 브랜드
→ 피셔스마켓, 차이나팩토리, 매드포갈릭 등등
2. 잠재적 경쟁기업 (진입장벽 분석)
① 필요한 투하자본

② 규모의 경제

③ 제품 차별화

-> 이러한 진입장벽 분석을 통하여 봤을 때 외식 산업에서 경쟁 기업의 잠재력은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다.
 
→ 빕스 점포수 76개 아웃백 103개 (11월 기준)

→ 시장점유율 빕스가 39%로 아웃백(37%)을
근소하게 앞섬 2010년 7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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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6.02 15: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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