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External Environment 외부환경 -Apple 애플 NOKIA 노키아 SAMSUNG 삼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변이 휴대폰시장 외부환경의 변화

2 선택 Apple NOKIA

3 보존 android조직군 SAMSUNG

 결론
본문내용
 소비자 Needs의 변화 파악
애플 내 ‘문화·연구부서’ 존재

 휴대폰의 Customization
패러다임의 전환

능동적인 소비자로부터
무한한 자원 획득
Prosumer의 활발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풍부한 컨텐츠 확보



 주력 OS인 심비안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사용이 복잡하며
기존 피쳐폰과 다를 바 없음
 애플, 안드로이드 OS에 비해 3G, wifi 환경이 좋지 않음
 불법으로 크랙된 어플리케이션이 많아 개발자의 참여가 적음
 너무 다양한 단말기와 OS버전으로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



2009년 세계 시장 점유율 38%로 1위었음에도 불구
Lock-in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쇠퇴의 길
참고문헌
안병도,『애플을 벗기다』, 웅진 지식하우스
제프리 크루이싱크,『애플웨이』, 더난
다케우치 가즈마사, 『스티브 잡스의 위기돌파력』, 멘토르
재무상태표 출처 : http://finance.yahoo.com
‘Why NOKIA failed,’http://www.theregister.co.uk/2011/03/10/nokia_ui_saga/
‘Why will NIKIA fail to get rid of Symbian,’
http://victorpalau.net/2011/02/15/why-will-nokia-fail-to-get-rid-of-symbian/
민진규, <삼성문화 4.0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글로세움, 2011
안광호, <삼성붕괴 시나리오>, 다산북스, 2010
이창훈, 최광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스마트 대전>, 머니플러스, 2010
서상원 <스마트삼성-대한민국의 글로벌 자존심>, 스타북스, 2011
김지연, 이동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지속가능성을 위한 경영진의 고민을 중심으로>, 2011
삼성경제연구소, 운영체제(OS)주도권 경쟁의 확산과 시사점, 2011
삼성경제연구소,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조직은 성장의 한계에 직면한다. 따라서 적절한 관리기법을 도입하거나 소개할 수 있는 강력한 지도자가 요구된다.2) 집단 공동체 단계(Collectivity stage)집단 공동체 단계는 창업주나 외부영입 지도자가 조직의 목표 및 관리방향을 적극 제시하고 설정하는 등 강력한 리더십의 발휘로 성장하는 단계이다. 조직이 커짐에 따라서 최고경영자가 조직의 모든 활동을 홀로 통제하기 힘들어지므로 위임 및 통제가 되는 통제 메커니즘을 확보해 줄 구조설계가

  • 다국적기업론 -삼성전자 스마트 폰의 글로벌전략
  • 삼성전자 2.3.1. 애플 APPLE애플의 전략 :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편리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software Development Kit) +70% 수준의 높은 R/S(Revenue per Share)제공 → 개발자들을 자발적으로 끌어들임8다국적 기업론삼성전자 핸드폰 시장점유율▲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오픈 플랫폼 전략다양한 전략적 제휴와 M&A를 통한 앱스토어 오비와 OS사업역량 강화2009년 노키아-인텔과의 합작을 통한 하이엔드 제품의 OS인 MEEGO 개발2.3.2. 노키아 Nokia▲핸드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Anycall& NOKIA< 목차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 조사 계획 일정 Introduce 애니콜 애니콜이란? 애니콜 연혁 애니콜 조직도 애니콜 경영 마인드 Introduce 노키아1) 노키아란? 2) 노키아 연혁 3) 노키아 조직도 4) 노키아 경영 마인드 애니콜 분석애니콜 전략경영 애니콜 환경분석 애니콜 SWOT 분석 애니콜 핵심역량 애니콜 4P 분석 애니콜 STP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조직관리 FINAL REPORTSAMSUNG’s Environment Analysis and The Changes of Oraganization DesignCJB(Combination of Journalism and Business)2006. 06. 14CONTENTSI. Intro1 . Excutive Summary 2. 문제제기3. 삼성의 연혁II. Minor Corporation Samsung : A Recluse Lee Gun HeeExternal Environment AnalysisInternal Environment AnalysisⅢ. 월드 베스트 삼성으로 도약을 위한 준비 : 삼성 신경영1. 프랑크푸르트 선언 / 삼성 신경영Ⅳ. Crisis turned out OpportunityAsia’s Financial Crisis and Environment Analysis삼성의 대응 STRATEGY, ACTION AND

  • [국제마케팅] 마케팅 전략 관점에서의 노키아 한국 시장 진출 방안
  • 노키아를 창조 하였다. 결국 오늘 날의 성공은 수 많은 경영전략과 생산 및 운영, 그리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이를 위하여 무수하게 제안된 많은 대안들, 그리고 노력이 있었음이 틀림이 없으며 성공 그 자체가 이를 증명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하지만 마케팅 적 관점에서 볼 때 문화적 환경 및 지리적 환경 그리고 기타 외부 환경, 내부 환경 등 무수히 많은 환경들을 ‘핀란드’의 노키아가 모두 만족 시키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으며 이는 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