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사회계층] 아웃도어(OutDoor)문화, The NorthFace 노스페이스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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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아웃도어(OutDoor)문화


2. The NorthFace 성공요인


3. The NorthFace 시사점, 문제점


4. The North Face 대안 제시
본문내용
우수한 기능성 강조, 고가정책으로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상품구매로써 사회적 지위를 상징하는 국내사회문화에 적합
소수 중ㆍ고등학생계층의 과도한 수요
다른 계층들에게 브랜드 이미지 하락 야기
→ 장기적으로 고급브랜드 이미지 하락 예상
캠프일정: 7~8월 중 2박 3일.

참가자자격: 열정과 도전 정신을 가지고있는 남.여 20세~39세.

캠프내용: 조별 미션수행.
(클라이밍, 리프팅, 야회 캠핑)

*참가자 전원에게 캠프수료증과 노스페이스 상품 교환권, 우수활동자에게 인턴기회와 입사 가산점 부여.



참고문헌
노스페이스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한국경제 - ‘내가 제일 잘나가’는 이유가 궁금해? 2011.11.23 이선민
이투데이 - [퍼플오션을 찾아서]’국민복’아웃도어 열풍에 빠지다 2011.11.02 이선

주간조선 - 국내 아웃도어 시장 폭발 미국 이어 세계 2위 부상 2011.08.22 박정
원,박혁진
한겨레 - 10대들 사이 확산되는 ‘노스페이스’ 유행 왜? 2011.11.20 이재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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