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티켓몬스터(티몬) 서비스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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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시장 및 선정기업 소개
상황분석
Ⅱ. 본론
STP
4P
Ⅲ. 결론
1. 기대효과
본문내용
시장현황

상위 빅4 업체간의 경쟁 심화
시장규모 8천억 수준으로 성장 예상


문제점

소셜이 빠진 소셜커머스
공정거래위원회의 시정조치에도 불구 사후관리 부족

앞으로의
전개

농산물, 특산품, 중소제조사 제품 등을 판매하는 틈새시장 확대
대형유통업체, 통신사, 포털 등 Big 플레이어의 본격적인 시장 진출 예상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에 정통한 전문가들을 스카우트해
회사 조직을 구성,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 문화를 구축
한국 및 미국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한 E-commerce 기업


S

시장점유율 1위
다양한 딜로 연령층 확대
말레이시아 EVERYDAY
COEX와 MOU 체결


O

소비자수 6배 확장 매출액 7배 확장 소셜커머스 상품수 8배 확장SNS의 유행


W

고객만족도, 방문자수 낮음
서비스 품질에 관한 불만 증가


T
적자행진 거품이 빠지고 있다는 평가 미국발 하락세가 곧 당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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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서비스로도 확대시킬 수 있다. 또한 골목상권, 소상인 가게들이 상대적으로 대형 마트에 비하여 규모가 작기 때문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E-business도입과 사업 마케팅에 대한 차별화를 선보일 것이다.따라서 이를 위해 티몬과 쿠팡과 같이 반찬의 ‘마켓플레이스’ 형식을 도입할 것이다. 실질적인 반찬 제조 공장이나 사무실 없이, 지역 반찬가게들과 제휴 협력을 통해 홍보와 유통을 중개함으로써 그들의 수익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수수료 등

  • 티켓몬스터 서비스 전략 및 마케팅 분석
  • 서비스를 하는 곳이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였고, 대기업도 소셜커머스 시장에 문을 두드리고 있다. 실제로 최근 쏘비(http://socialbee.co.kr) 라는 효성기업이 시장에 진출 하였고, 앞으로도 풍부한 자금력과 정보망을 통한 대기업의 진출은 늘어날 전망이다.① 위메프(http://www.wemakeprice.com)티켓몬스터와 비슷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쿠팡 등 다른 소셜커머스 업체에 밀리는 형세이다. 위메프는 타 소셜커머스 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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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수명주기별 특성과 전략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p.82.더 나아가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도모하기 위해 또 다른 모형인 ‘포터의 5요인 모형’을 통해 산업분석을 시도해 보았다.그림 Ⅱ-3 ‘포터의 5요인 모형’을 통한 산업분석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p.369. 참고① 기존 경쟁자들 간의 경쟁: 티켓몬스터는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에 2번째로 진입한 업체로, 국내 진입 당시 ‘위폰’만이 경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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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몬은 지역, 연령, 성별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한 뒤, 20~30대 수도권 여성 소비자를 주 타겟으로 삼고 집중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것으로 보인다. 우선 지역을 기준으로 하여, 티몬의 딜 중 대다수는 수도권, 그 중에서도 서울에 집중되어 있다. 또한 성별을 기준으로 보면 여성 사용자의 비율이 더 높다(그림 I). 단순히 사용자의 비율이 아니라, 티켓몬스터의 상품 구성을 살펴보면 이를 더 잘 알 수 있다. 실제로 티몬의 지역별 서비스상품 분류 중 큰 규모

  • 위메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위메프 마케팅전략과 4P,서비스전략분석및 위메프 향후마케팅전략제안
  • 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사례연구-목차-1. 위메프 기업소개(1) 기업개요(2) 로고(3) 위메프 기업 History2. 소셜커머스 시장상황분석 (5 Force Model 분석)3. 위메프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위메프의 서비스전략5. 경쟁사와 비교분석6.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위메프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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