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기업의 입지결정(입지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입지설계
2. 사례 소개
① 원자재 접근성 및 수송 효율성
② 노동력의 양과 질
③ 시장 및 고객 접근성
3. 결론
본문내용
[입지]
생산 및 사업의
성과에 장기간에 걸친 영향을 미치므로
전략적인 관점에서
신중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요소


[교통 지향 입지]
수송 적환지가 총 운송비가 최소인 지점
따라서 공업은 수송 전환지점에 입지한다
- 미얀마 봉제 공장 한달 임금 = 평균 약 55$
(인근 캄보디아나 베트남의 절반도 되지 않는 수준)

- 중국, 인도 등 거대 시장과 국경을 접하는 지리적 위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두산중공업의 기술경영 분석
  • 결정 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최고의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을 요구하게 되었다. 두산중 공업은 글로벌화된 e-business 솔루션의 구축으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기업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내부통제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더욱 부합하는 투명한 기업으로 거듭나가고 있다.(2)두산중공업의 EPREPR(업무 재설계)이란 1990년대 초 미국에서 제

  • 실전 마케팅 실전 Marketing전략 수립
  • 관리자가 목표시장 분석 시 피해야 할 상황- 환경변화와 소비자 욕구에 대한 잘못된 분석- 정확치 않은 목표시장 파악- 제품 Concept개발 오류에 의한 부적절한 Positioning- 부적당한 마케팅 Mix전략의 계획과 실행5단계 마케팅 전략의 실행 및 조정과 통제참고:마케팅계획서의 항목1.사업 개요 : 사업 및 제품의 내용 설명.2.환경분석 : 사업 및 제품에 관련된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기술.SWOT분석에 의한 과제 도출.3.목표시장 선정 : 다양한 시장 세분화

  • 샘표 인사관리 레포트
  • 생산, 유통시장으로 전환시키며 도약의 밑거름 마련(4) 제품의 확장 - 1970년대 이후 간장처럼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고추장과 된장의 시판제품도 생산 판매→ 장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함과 동시에, 농수산물 가공식품 회사인 조치원식품과 양포식품을 계열회사로 두고 수산물, 과일 통조림 등을 직접 생산하기 시작- 그 외의 협력회사를 통하여 면류, 차류 등의 가공식품을 철저한 기준의 품질관리를 통해 OEM(주문자 상표부착 방식)으로 판매하

  • 활동기준원가회계(ABC, 활동기준원가계산)의 특징, 활동기준원가회계(ABC, 활동기준원가계산) 제도, 활동기준원가회계(ABC, 활동기준원가계산) 간접배분, 활동기준원가회계(ABC, 활동기준원가계산) 장기변동비
  • 설계, 공학과 제조)의 통합과 협력을 촉진하여 제품 및 공정혁신을 자극하게 된다(Shani 등, 1992, p.95). 그리고 이러한 혁신성향은 신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기업에 제공하게 되며, 이로 인해 기업은 짧아진 제품수명주기에 대처할 수 있는 수단을 갖게 된다.최근에, 첨단 생산기술은 생산 및 기업 전략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한 경쟁적 무기로 간주되고 있다(Das와 Elango, 1995; Sanchez, 1995). 제조능력은 기업의 전략적 입지를 결정하는 핵심요소가

  • [중소기업][중소기업 평가][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지원][중소기업 분석][중소기업 대응]중소기업 평가, 중소기업 전략, 중소기업 지원, 중소기업 분석, 중소기업 대응, 중소기업 관리, 중소기업 협력 고찰
  • 기업 지원, 중소기업 분석, 중소기업 대응, 중소기업 관리, 중소기업 협력 고찰Ⅰ. 중소기업 평가Ⅱ. 중소기업 전략1. 요인분석2.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 및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1)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과의 관계분석2) 전자상거래 전략과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Ⅲ. 중소기업 지원1. 자금지원1) 중소․벤처기업 창업자금의 투․융자 지원2) 창업투자회사(Venture Capital)회사(141개)2. 입지지원1) 창업보육센터(중소기업청 지정․운영 :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