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JAL일본항공 회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CEO소개

Ⅱ. 본론
1. 회생을 위한 활동
2. 파산상황과 지금상황의 비교


Ⅲ. 결론
1. 성과
2. 시사점
본문내용
JAL은 우선 좌석 수가 160석 안팎의 소형기가 운항하는 국내선을 중심으로 승무원들에게 기내 청소를 ‘겸무’시킬 방침이다. 하루 600여편의 국내선 가운데 약 80%에 해당하는 480여편이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는 여객기 1대 당 용역회사로부터 파견된 5명의 청소원을 배치해 청소를 맡겼지만 앞으로는 3명으로 줄이고, 여기에 탑승 스튜어디스 4명 가운데 3명을 투입시킬 예정이다. 이들 6명이 10여분에 걸쳐 쓰레기와 이어폰 수거, 기내 정리작업을 하게 된다. 회사측은 청소 작업에 시간이 걸리는 중·대형기의 경우, 운항에 미치는 영향 등을 검토한 뒤 ‘승무원 청소’ 도입 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또 관련 자회사 등에 위탁하고 있는 탑승 게이트 안내 업무를 승무원에게 맡기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한, 인원 감축을 통해 인건비의 10%가량을 절감할 방침이다. 인원 감축은 본사 관리 부문과 공항 카운터 부문, 정비 부문을 중심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회사측은 정년퇴직자에 대한 후임을 선발하지 않고, 일시 장기 휴가나 조기퇴직으로 인건비 10% 절감을 달성할 계획이다.

JAL 예비 파일럿 130명 지상근무 조기퇴직
법정 관리를 받고 있는 일본항공(JAL)의 예비 파일럿들이 하늘이 아닌 땅에서 근무를 하게 됐다. 강도 높은 비용 절감을 추진 중인 탓에 예비 파일럿들의 훈련 프로그램마저 중단됐다. 30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항공은 향후 5~7년간 자체적인 파일럿 훈련 프로그램을 중단키로 하고 당장 130명의 조종사 후보생들의 훈련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일본 항공은 이미 지난 4월부터 훈련 프로그램을 일부 중단한 바 있다. 국내외 노선을 감축하면서 조종사 인력이 잉여 상태가 됐기 때문. 일단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파일럿 훈련소를 폐쇄키로 하고 초기 단계의 훈련을 수행 중인 130명의 조종사 후보생들을 대부분 지상 근무직으로 전환키로 했다. 심지어 이제 갓 취업을 한 이들에게 조기 퇴직 신청마저 받기로 했다.일본항공은 그동안 대학을 졸업한 조종사 후보생들을 채용해 자체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시킨 뒤 상업용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케 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보생들은 추가 훈련을 거친 뒤 부조종사로 임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도요타 TOYOTA와 JAL의 추락과 해결방안
  • 일본경제의 잃어버린 10년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어떠한 산업을 막론하고 침체와 붕괴에 이르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90년대와 2000년대를 넘어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를 이루었던 TOYOTA,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며 항공회사 JAL. 이 두 회사는 그 동안 일본의 경제성장을 이끌어 온 주역으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두 회사는 현재 일본최고의 경영수치를 당하면서 어느 정도 예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중 TOYOTA는 1937년 설립 이후 현재 26개

  •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에 개념과 전망
  • 마케팅 대행사인 ISL이 IOC(국제 올림픽 위원회), FIFA(국제 축구 연맹), 국제 육상 연맹과의 계약을 통하여 전세계 TV중계권 판매, 공식 후원업체 선정, 공식 공급업체 선정 및 라이센싱 사업을 독점 대행하고 있다. 미국의 마케팅 대행상인 IMG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니스선수, 골프선수를 대행하여 선수를 상품화시켜 특정 브랜드 의 경기 용구 및 경기복의 착용에 대한 계약이라든가 광고모델로 활용하는 등의 사업을 전 개하고 있다. (일본의 덴쯔

  • 국제관광 전략론 - 타이항공의 관광전략 분석
  • 국제관광 전략론 - 타이항공의 관광전략 분석Ⅰ. 선정 동기Ⅱ. 타이항공의 현황1. 타이항공의 정식 명칭 및 약칭2. 타이항공 개략3. 타이항공로고 및 슬로건4. 타이항공의 역사5. 타이항공 CI6. 타이항공 승무원7. 항공시간표 및 요금8. 구조분석을 통한 타이항공의 발전Ⅲ. 타이항공 사명과 목표Ⅳ. 타이항공 PEST 분석Ⅴ. 타이항공 마케팅 믹스Ⅵ. SWOT 분석Ⅶ. 결론Ⅰ. 선정 동기세계관광기구가 집계한 전 세계 관광객은 오는 2010년 10억 명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
  • 마케팅 및 스폰서십 활동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 시작하였다. 국내 기업들은 스포츠 스폰서쉽을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단순한 지원이나 협찬 등 과거의 소극적인 운영 스타일에서 벗어나 대회 전체를 스폰서하는 등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운영 스타일을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세계적인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일환으로도 전세계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스포츠 스폰서쉽에도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