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Barilla 바릴라 스파 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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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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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바릴라 스파 서론
1. 기업 소개
2. 산업 배경
3. 공장 네트워크
4. 파스타 제조
5. 유통채널
(1) 바릴라 제품군
(2) 바릴라 제품군의 유통 경로
(3) 소매점 유통
II 바릴라 스파 본론
1. Barilla의 유통문제
2. Barilla사가 놓여져 있는 상황
3. 지난 2년간 JITD추진에서 도출된 문제점
4. 문제제기
5. 대안모색
6. 대안제시
III 바릴라 스파 결론
1. 실행순서
2. 실행에 따른 예상효과와 리스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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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배 조직
-GD (Grande Distribuzione; Grand Distributors) = 슈퍼마켓 체인점으로 배달된 건조제품들을 분배하는 분배경로 자체 소유의 분배조직.
-DO (Distribuzione Organizzata; Organized distributors) =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슈퍼마켓으로 배달되는 제품들을 분배하는 조직. 대부분의 DOs는 지역적인 운영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그들이 물건을 공급해주는 소매상들은 오직 하나의 DO로부터 만 물건을 구입한다.
GD, DO 모두 Barilla CDC로부터 물건을 공급받아서 창고에 보관하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각각의 슈퍼마켓으로 배달한다. 분배상의 창고에는 바릴라의 건조제품들이 약 2주정도 보관되었다가 공급된다.
II 바릴라 스파 본론
1. Barilla의 유통문제
-수요예측 실패-
ㆍ옆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수요예측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생산자체로 제품이 부족할 때도 있었고, CDC에 재고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곳에 분배되지 않아 판매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즉 수요예측이 불가능해서 재고가 많이 쌓이고, 판매하지 못해 손해를 보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2. Barilla사가 놓여져 있는 상황
Strength
Weakness
강한 브랜드파워와 이미지
높은 시장 점유율
전국적인 공장시설
시스템장비 미비(바코드, 스캐너)
공급정보의 부족으로 예측체계 낙후
유통채널 구성원의 관심부족
제조업자와 소매상의 마진율이 낮음
Opportunity
Threat
전통적인 유통망
JITD에 찬성하는 GD분배업체 존재
유통채널 구성원의 관심부족
유통업자들의 저항
조직내부의 저항
경쟁자 진입의 위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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