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한방샴푸 `댕기머리`브랜드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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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Ⅰ. 서론 - 브랜드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1. 브랜드 선정동기
2. 연구방향 및 연구목적
3. 기업 / 브랜드 소개
- 기업개요, 기업현황
- 경영방침 및 경영이념
4. 주요제품 소개 및 분석
5. CI / BI 의미
6. 기술력 인증현황
- 특허 및 인증사항
- 주요 수상현황

Ⅱ. 본론 1 - 한방샴푸시장 환경분석
1. 한방 샴푸 내부환경 / 외부환경분석
- 외부환경 : 거시적 환경분석 (인구통계, 사회문화적환경)
: 미시적 환경분석 (소비자환경, 경쟁사환경 분석)
- 내부환경 분석
2. 경쟁상품 /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 애경 등
3. SWOT 분석
4. STP 분석
-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따른 세분화
- 행동 분석적 변수에 따른 세분화

Ⅱ. 본론 2 - 댕기머리 마케팅전략 / 광고분석
1. 브랜드 마케팅 4P MIX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2. SWOT, STP 분석
3. 광고 및 홍보전략

Ⅲ. 결론 - 성공요인 및 향후전망 및 시사점
1. 성공전략 2. 문제점 3. 시사점 4. 향후전망 및 나아갈방향
본문내용

- 고객만족경영은 모든 기업에게 있어 경영의 제1목표이겠지만, 두리화장
품 있어 고객은 가족입니다. 댕기머리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과의 하나됨을 이루어 서비스를 제
공하는 건강한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
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두리화장품 임직원은 회사 발전에 제일 큰 주역이라는 생각을 가진
열린 경영의 실천과 더불어,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한 인간 존중
경영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성장과 비전의 달성을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는 바탕 위에 개개
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댕기머리는 오늘도 인간존중의
경영을 펼칩니다

- 혁신은 보다 나은 새로움에 대한 탐구와 창의성 발휘입니다. 모든 부분
에서 앞서나가려는 도전 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 해주는 학습의 유
연성 확보,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서 댕기머리는
오늘도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모든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제품과,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
속에서 앞서 나아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끊임없는 시도와 실험
실험을 통해 변화를 사전에 예측하고 기회를 선점하여 도전적인 자세
로 변화를 주도해 나아가는 바탕 위에 혁신을 이루도록 오늘도 나아
갈 것입니다.

참고문헌
두리화장품 사이트 http://www.dooricare.com/
두리화장품 쇼핑몰 http://www.idoorimall.net
CJ오쇼핑 http://www.cjmall.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난다모생활건강 사이트 http://www.thenandamo.com/
LG생활건강 사이트 http://www.lgcare.com/
아모레퍼시픽 사이트 http://www.amorepacific.co.kr/
애경 사이트 http://www.aekyung.co.kr/
탈모임들의 모임 http://www.talmo.com
‘무명의 댕기머리 샴푸 입소문 타고 대박’ http://blog.daum.net/arcturus1911/25

www.dooricare.com
cafe.daum.net/daenggishampoo
cafe.naver.com/hanalllim
www.amorepacific.com
www.lgcare.com
www.aekyung.co.kr
www.kcia.co.kr
www.scsk.or.kr
www.talmo.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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