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마리오 아울렛 MARIO OUTLET SWOT 분석 및 ST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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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DEX

1. ISSUE
① 업태 이슈에 대한 논의 및 정리

2. SWOT ANALYSIS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3. ST STRATEGY
① SEGMENTATION & TARGETING STRATEGY
② POSITIONING - "지역 특화형 아울렛"

4.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본문내용

2. 집중된 투자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경영이 가능하다.
신세계나 롯데에서 운영하는 아울렛 등의 경우에는 이미 본사가 다른 사업도 경영하고 있기 때문에 자본이 분산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마리오 아울렛은 해당 아울렛에만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아울렛에 비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3. 가격경쟁력
아울렛은 기본적으로 백화점이나 일반 의류 매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한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백화점의 경우에는 20~36%에 해당되는 수수료를, 할인점은 25~30%에 해당되는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으나, 아울렛의 경우는 18~23%의 수수료율을 부담하고 있는 형태다. 특히 마리오 아울렛은 재고 처리를 위한 팩토리 아울렛으로서 다른 아울렛에 비해 이런 강점이 두드러질 것이다.

4. 상품 구색이 잘 갖추어져 있다
현재 마리오 아울렛은 총 3관(3관은 2012년 완공예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처럼 크고 넓게 조성되어 있는 만큼 다른 아울렛에 비해 더욱 깊고 넓은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옷 종류를 가리지 않고 마리오 아울렛을 통해 한꺼번에 다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또한 서울과 경기도 곳곳에 점포를 늘리는 다른 아울렛과 달리 마리오 아울렛은 가리봉동 한 곳에 3관을 세우는 집중화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욱 많은 제품을 공급한다.

5.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인근 경기도 도시와 서울 내에서도 근처 지역은 접근성이 좋은 편으로, 서울과 경기도 지역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유인이 될 수 있다.

② WEAKNESS
1. 재고, 염가 등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소비자들은 보통 염가 제품, 재고품과 같은 제품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갖게 마련이다. 인기가 없는 제품,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 등으로 인식되기 쉽기 때문이다. 이러한 제품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고객의 경우 이런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아울렛에 대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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