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imone 시몬느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1. 시몬느,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2. 악화되고 있는 기업환경에 혁신적인 경영전략으로 성공을 이룬 시몬느.

3. 수상/인증

4. 매출액 및 직원수 +)ODM방식

5. 조직도

6. 연혁

<기사자료>
-시몬느 "버버리 ODM 넘어 자체 브랜드로 승부하겠다"

-혁신으로 시장탈환‥시몬느핸드백, 中 직원교육 올인

-박은관 ㈜시몬느회장“‘합리적인 명품’으로 세계 시장 이끌 겁니다”

-공장에 ‘파크’ 개념 도입해 CSR 평가 받아

7. 시몬느 SWOT 분석

8. 시몬느 성공요인 분석


9. 시몬느 인터뷰 조사

본문내용
★ 여기서 ODM방식이란?

ODM은 제품의 디자인부터 개발, 생산 등 전 과정을 제조사가 맡는 방식. 상품에는 주문자의 상표가 붙지만 제조는 물론 연구개발, 설계, 디자인은 모두 생산자(제조사)가 맡게 된다.
영문으로는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혹은 Original Design Manufacturing이라고 하며 약자로 흔히 'ODM'이라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조자개발생산' '제조자설계생산' '생산자주도방식'이라고 부른다.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은 주문자가 만들어준 설계도에 따라 생산하는 단순 하청생산 방식. 반면 ODM은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제조업자가 주도적으로 제품을 생산한다. OEM방식이 수탁개념으로써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단계에서 그쳤다면, ODM 방식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상품기획에서 개발, 생산, 품질관리 및 출하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토탈서비스를 실현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제품의 개념(컨셉트)만 제시하면 제조업체가 스스로 설계하고 부품을 조달해 조립까지 담당하는 생산방식. 공급가에 개발비를 추가할 수 있어 부가가치도 OEM에 비해 높다.

5. 조직도



6. 연혁
◆ 시몬느 "버버리 ODM 넘어 자체 브랜드로 승부하겠다"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좋습니다
  • ghekzlv***
    (2015.05.10 22:04: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lia1***
    (2015.03.20 13:40:45)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경영에관한 기사와 뉴스에 대해서도 한번 더 눈길이 가고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조모임에서 가상의 회사를 설정하여 토론하고 자료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정말 어렵고도 위험한 도전과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고민을 많이 하고 대안을 설정하고 계획해도 실제상황에서 이 대안이 잘 맞아들어갈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연구와 의사결정에서 결정된 대안이 성공할 확

  • 공기업의 성공적인 민영화의 요건,우정사업본부,우정사업,공기업론,공기업의민영화,민영화사례,공기업민영화사례
  • 분석을 해보았다. 공공성의 기준으로 공공재적특성과 보편적 필요성 측면을, 기업성의 기준으로 브랜드가치, 기업경쟁력, 사업 수익성 측면을, 외적요인으로 정치적 합의가능성과 관련집단의 동의가능성 측면에서 우정사업본부의 우편사업에 대한 민영화 필요성을 분석했다.이러한 분석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의 결론을 정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우정사업본부의 우편사업은 정보통신환경의 변화와 국제적인 저탄소운동 등으로 인해 우편물량이

  • [국제마케팅]「난타」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성공전략, CEO information 372호, 2002• 삼성경제연구소, 한국문화산업발전을 위한 긴급제언, CEO information 361호, 2002• 삼성경제연구소, 산업화에 접어든 공연예술, ISSUE PAPER, 2003• 한동여, 사이버대학 Marketing Trend 11주차 강의안 (벤처경영학) • 송승환 CEO 서울대 강연 (2003 11/4, 2003 11/28)• 난타 박진경 마케팅 팀장 인터뷰 (2003 11/14)• 난타 해외공연부 김병익 이사 인터뷰 (2003 11/22) • 난타 2002년 한경 마케팅 대상 프리젠테이션 • 아리랑 TV 2003. 11.05. Hea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국제적으로 행동은 현지에 맞게(Think Globally, Act Locally)에 맞게 해외진출시에는 미국의 MTV와는 다른 포맷(Format)과 내용을 방송하고 있으며 현지의 음악적 취향에 따르고 있다(1994.4.30, www.donga.com).전세계의 청소년들이 MTV를 통해서 같은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성장해 갈 때 그들은 거의 같은 감성구조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소비패턴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해외여행을 경험해보면 이러한 전 세계적으로 동질화된 소비문화의 영향으로 문화충격은 과거보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분석을 통한 강점과 약점의 분석, 내부역량과 경영 성공 전략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전략에 대해 접근, 조사해 보고자 한다. 또한 마지막으로 타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대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기업관계자 인터뷰 후 팀원들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제시하고자 한다.Ⅰ.‘e-편한세상’ 선정과 조사방향1. 아파트 시장의 발전과 브랜드 도입우리 나라에서 아파트라는 새로운 주거 공간이 도입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