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VIPS의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STP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중국의 외식시장
(1) 시장 분석
(2) 시장구조 분석(5 force 모델 분석)
2. 자사분석
(1) 빕스 소개
(2) 빕스의 SWOT분석
3.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참조문헌
- 본문내용
-
3.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1)인구 통계적 변수
[연령별 세분화]
연령
0~8 세
9~19 세
20~34 세
35~44 세
45~55 세
55 세 이상
인구 비
20.2%
20.1%
27%
12%
9%
12%
중국의 인구 구성비의 특징은 표와 그래프로 나타났듯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주요 고객층이 될 수 있는 15~40세의 비중이 크다. 이런 인구 비율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중국 시장에 진출에 유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 연령대별 주요 식습관
0~8세: 부모의 결정에 맡겨짐
9~19세: 패스트푸드(햄버거, 피자, 파스타등) 선호
20이상~34세 미만: 분위기 있고 감각적인 스타일 선호, 유행 민감, 서구화 된 식생활
35이상~44세 미만: 경제성을 고려하는 경향이 있음.
45이상~54세 미만: 식당의 서비스보다는 음식의 맛과 질 선호
55이상: 건강 식·보양 식 선호. 서구화된 식단에 익숙하지 않음
- 참고문헌
-
4. 참조문헌
<단행본>
· Marketing, 채서일, 2006, 비앤엠 북스
· 한국형 UCC 마케팅, 신승호, 2007, 해냄
<논문 자료>
· 염진철, (배화논총, Vol.23 No.-, [2004]), 패밀리레스토랑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positioning Strategy of Family Restaurants.
· 산업자원부 KOTRA, “중국의 유통업 현황과 진출 방안”
<신문 및 잡지 기사>
· 매경 이코노미, 2007년 1월 17일자
· 식품외식경제, 2007년 4월 10일자 “중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어려워 질 듯”
<인터넷 참조>
· 중국 외식산업 현황에 대해 정리한 블로그http://blog.naver.com/leeseungzae/150017161249
· Vips 공식 사이트: http://www.ivips.co.kr/
· 중국 인구 통계 그래프 출처: http://blog.naver.com/idroom/130004334866
· 중국 인터넷 보급률에 관한 간략 자료: http://cafe.naver.com/beijinglove888/135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