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경영컨설팅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마이클포터0k 레포트
-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2) 2차시수업내용중희소성과선택이있다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본원적전략 설명하시오0K
- [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전제, 환경,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원가우위, 디자인,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광고, 마케팅활동, 사업전략(경영전략, 기업전략)의 도메인
- [미국 경영][미국 방송경영][미국 품질경영][미국 참여경영][미국 학급경영][미국 웹경영 분석]미국 경영학, 미국 지식경영, 미국 방송경영, 미국 품질경영, 미국 참여경영, 미국 학급경영, 미국 웹경영 분석
- [거시조직론] 이동통신 3사의 전략과 조직비교
- 목차
-
서론
1.경영컨설팅의 개요
.1 경영컨설팅의 정의
.2 경영컨설팅의 개념과 특성
.3 국내 경영컨설팅 발전 역사
.4 세계 경영컨설팅 산업 현황
본론
2. S-C-P 패러다임 분석
.1 경영컨설팅 산업의 구조( Market Structure)
.1 국내 경영컨설팅사 구조
.2 규모별 구조
.3 정부개입 (국내 컨설팅 지원사업)
.4 가격차별화
.5 진입장벽
.2. 경영컨설팅 산업에서의 기업행태(Conduct)
.1 경영컨설팅산업의 전략
.2 R&D현황
.3 광고 전략
.3 기업의 성과(Performance)
.1 이윤 & 성장 & 종사자
.2 기술진보
결론
3.
.1 경영컨설팅 산업의 발전 방안
.2 인터뷰
- 본문내용
-
2.2.3 광고
○ 국내에 진출한 해외 컨설팅 기업의 경우 대체로 기업 매출액의 약 0.8% ~ 2.24% 정도를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해외 컨설팅 기업이 지출하고 있는 국내 홍보비의 규모는 39억에서 9백만원에 이르기 까지 매우 다양하지만 년 평균 6억 정도를 홍보비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어 국내 기업들도 공동 프로모션이 필요함
○ 로컬 컨설팅 기업은 컨설팅을 위한 체계적인 홍보비를 지출하기 보다는 개인적인 능력에 의해 영업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기업 차원에서 홍보할 수 있는 여력은 없음.
<해외 컨설팅 기업의 국내 홍보비>
(단위 : %, 억원)
No.
해외 컨설팅 기업
매출액 대비
홍보비 비율
국내 홍보비
1
AT Kearney
1.20%
5.501
2
Accenture
1.10%
3.528
3
Deloitte
0.80%
11.431
4
Boston Consulting Group
1.20%
4.847
5
Mercer Consulting Group
0.90%
0.884
6
Monitor Group
1.80%
0.870
7
Mckinsey
0.80%
4.272
8
Towers Perrin
1.80%
1.474
9
Booz-Allen&Hamilton
0.85%
0.248
10
Bain & Company
1.80%
4.699
11
Hewitt Associates
0.75%
0.095
12
Watson Wyatt
0.20%
0.155
13
IBM BCS
2.24%
39.851
자료출처: Kennedy Information
2.3컨설팅산업의 성과 (Performance)
2.3.1 이윤 & 성장 & 종사자
ㅇ 국내 컨설팅 산업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서비스 산업 중
에서도 컨설팅 산업의 성장률이 16개중 네 번째로 높음.
ㅇ 국내 컨설팅 시장은 약 8조7천억으로 추산(2010년), 컨설팅사 2,637개, 관
련 종사자수 26,754명
ㅇ 국내 컨설팅 시장 규모는 ′97년(7,970억원)→′08년(약 3조원)으로 성장 하
였고, 사업체 수도 957개→2,637로 급성장을 이루었으며, 인건비의 경우는
2,600억원→약 1조원 으로 증가.
ㅇ 글로벌 컨설팅사의 국내진입으로 국내 컨설팅사의 경쟁력 강화에 대한 상승
압박이 높아지고 있음(대형화, 전문화 요망).
- 시장점유율 부분에서 글로벌 컨설팅사의 시장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음.
ㅇ 국내 컨설팅 시장은 공정한 자유경쟁이 불가능, 특히 시장 내 컨설팅 1일 용
역단가는 4개 영역, 즉 외국계 글로벌형/중견형/중소기업형/영세형 컨설팅으
로 구분
- 구역간 가격격차가 심한 시장구조 하에서는 컨설팅 시장 내 정보왜곡이 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