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대중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 대중음악의 변천사
(1) 모방으로 시작된 재팬 팝
(2) 이미 70년대에 미국 시장을 석권해
(3) 그룹사운드의 시대가 열리다
(4) 야마하가 앞장서 가요제로 국제화 꽤해
(5) '안그라 포크'의 두각
(6) 핑크레이디의 등장으로 활력소
(7) '아이돌' 가수의 득세
(8) 메틀밴드 라우드니스의 미국침공
(9) 세이코, 아무로 등 우먼파워 시대
(10) 댄스의 하락과 세대교체의 바람
2. 일본 대중음악계의 특징
(1) 다양성이 인정되는 문화
(2) 전통에 입각한 재창조의 노력
(3) 왕성한 인디 문화
(4) 알아서 생육하고 번성하는 장르
3. 일본의 대표적 뮤지션
(1) 하마사키 아유미
(2) 쟈니스 계열의 소년 그룹들 & SMAP
(3) 우타다 히카루
(4) 아무로 나미에
4. 한국음악의 일본대중음악 속에 성공한 사례
● 보아
5. 일본 대중문화의 향후 추세
본문내용
(1) 모방으로 시작된 재팬 팝
일본의 팝 역사를 돌이켜보면 우리나라처럼 1945년 이후부터이다. 8.15로 우리는 해방을 맞았지만 일본은 이날이 패망한 날이다. 1945년 8월 7일 미국의 B-29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하자 1주일만인 8월 15일 일본 천황이 무조건 항복이라는 방송과 함께 며칠 후 일본에는 맥아더 장군의 연합군이 상주하게 되면서 미국의 팝 문화 영향을 받게 된다. 50년대에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패티 페이지 등의 전형적인 컨트리 & 웨스턴 붐이 있었고 맘보의 유행시대가 있었지만 뭐니해도 로커빌리의 유행은 대단했다. 때마침 일본의 경제는 전후 부흥하고 있던 때로서 1958년에 개최된 "웨스턴 카니발"은 자그마치 관람객이 5만 명이 넘을 정도로 로커빌리 최대의 이벤트였다. 이런 여파로 미키 커티스, 히라오 마사아키, 야마시타 게이지 등 3명의 로커빌리 가수가 인기를 끌었는데 아이러니한 사실은 이들 3명이 동시에 닐 세다카의 <One Way Ticket>을 각각 커버 버젼하여 동시에 히트시킨 것이다. 이것만 봐도 당시의 로커빌리 인기를 짐작케한다. 그리고 또 한가지 1960년대 전 세계를 뒤흔든 트위스트의 열풍은 일본도 예외가 아니어서 웬만한 가수는 거의 트위스트를 불렀으며 심지어 정통 엔카 가수인 미조라 히바리와 고바야시 아키라까지도 트위스트를 부를 정도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 레포트
  • 일본 대중 문화의 이해지난 50년간 우리 사회가 일본 대중문화를 취하는 태도는 이중성과 위선 그 자체였다. 한쪽으로는 문화단절과 함께 다른 한쪽으로는 몰래 받아들이는 그런 식의 태도를 취해왔다. 지금 현시점에서는 일본대중문화가 완전개방과 함께 서로 공유하면서 발전하고 있다. 그럼 일본대중문화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알아보자.일본 대중문화를 크게 나누면, 영화산업, 애니메이션산업, 텔레비전 방송산업, 대중음악 및

  • [대중음악][대중가요]대중음악(대중가요)의 의미,연예제작시스템,대중매체,청소년, 대중음악(대중가요)의 문제점,진흥,개혁과제
  • 대중적 영향력, 각종 매체들이 할애하는 비중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불모적 현실이 지속된다는 것은 정말이지 놀라운 일이다. 80년대 중반 소비문화의 폭발과 함께 고속성장을 거듭한 대중음악문 화는 90년대 들어 외화내빈의 시장 불황과 스타시스템 일변도의 황색화로 하여 점점 내상의 정도가 깊어가고 있으며 시장개방무드, 특히 일본대중 문화의 개방이라는 목전의 위협이 바짝 다가와 있다. 이 문화지형도에 대한 담론의 척박한 축적 상황은 문

  • 일본 영화 레포트
  • 일본어판 출판만화, 만화잡지는 즉시개방부문이며, 대중음악이나 에니메이션은 이후개방 부문으로 결정되었다. 즉시개방과 이후개방의 구체적 실천방안은 한-일 문화교류 공동 협의회(가칭 이하 공동협의회)를 구성해 논의를 거쳐 마련할 계획이며, 영화의 경우 논의를 거치기 전이라도 칸․베니스․베를린․아카데미 4대 국제영화제에서 대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과 한․일 공동 제작 영화도 국내에서 개봉이 가능하다. III. 대표적인 일

  • 일본영화 레포트
  • 일본어판 출판만화, 만화잡지는 즉시개방부문이며, 대중음악이나 에니메이션은 이후개방 부문으로 결정되었다. 즉시개방과 이후개방의 구체적 실천방안은 ‘한-일 문화교류 공동 협의회(가칭 이하 공동협의회)’를 구성해 논의를 거쳐 마련할 계획이며, 영화의 경우 논의를 거치기 전이라도 칸베니스베를린아카데미 4대 국제영화제에서 대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과 한일 공동 제작 영화도 국내에서 개봉이 가능하다. III. 대표적인 일본영화

  • [일본문화] 일본의 대중음악
  • 일본의 대중음악서론‘음악’의 사전적 의미는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을 목소리나 악기소리를 통해서 나타내는 예술’이고 한발짝 더 나아가 ‘대중음악’은 ‘일반 대중이 즐겨 부르는 음악 남영신(1998), + 국어사전, 성안당’으로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 사회를 살아가는 서민들의 애환과 연민이 담겨있을 뿐 아니라 정치적, 문화적 색채를 반영하는 경우도 많다. 이것은 음악의 발생계기나, 가사, 기법 등을 분석해 봄으로써 그 시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