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문화에 대한 부정적 시각
2. 최근 학교 폭력을 부르는 학교문화
3. 잘못된 학교문화로 발생하는 학교폭력
4. 부정적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5.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
6.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에 대한 해결방안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먼저 학교 문화적 현상에서 발생한 가장 부정적 문화는 바로 왕따(집단 따돌림)일 것이다. 왕따는 초, 중, 고교생의 네 명중 한 명에서 왕따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보고될 정도로 주로 학생층에서 빈번하게 일어나지만 직장 같은 성인들 집단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양상은 따돌리려는 특정인과 대화하기를 거부한다든가 상대방의 약점을 들추어내거나 모함을 한다
- 참고문헌
-
홍봉선 외, 청소년 복지론, 양서원, 2007.
강은희 외, 집단 따돌림 행동유형과 심리적 특성, 한국 상담, 2002.
한준상,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집문당, 2003
이훈구, 교실이야기, 법문사, 2001
박정온, 학교폭력, 당신의 아들, 딸이 무너지고 있다, 두레박,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의철학_학습한 리더십 이론 중 2개를 선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경험한 리더
- 스트레스 대처 양식 3가지의 개념과 대처양식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예비심리상담사로서 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과 효율적인 대처 방식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살아있는 교육과 죽은 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논술문] 4차 산업혁명에 시기에 걸맞은 교직원의 자질과 역할, 그리고 교직원의 직무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안을 논하라
- [전쟁] 부시 안보전략
- 재활대상자의 심리사회적 특성과 대처
- (의료사회복지)척수손상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문제와 치료법, 지원활동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
- [사회복지법제] 사회보장기본법의 의의 및 변천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