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문화에 대한 부정적 시각

2. 최근 학교 폭력을 부르는 학교문화
3. 잘못된 학교문화로 발생하는 학교폭력
4. 부정적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5.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
6. 학교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요소에 대한 해결방안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먼저 학교 문화적 현상에서 발생한 가장 부정적 문화는 바로 왕따(집단 따돌림)일 것이다. 왕따는 초, 중, 고교생의 네 명중 한 명에서 왕따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보고될 정도로 주로 학생층에서 빈번하게 일어나지만 직장 같은 성인들 집단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양상은 따돌리려는 특정인과 대화하기를 거부한다든가 상대방의 약점을 들추어내거나 모함을 한다
참고문헌
홍봉선 외, 청소년 복지론, 양서원, 2007.
강은희 외, 집단 따돌림 행동유형과 심리적 특성, 한국 상담, 2002.
한준상,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집문당, 2003
이훈구, 교실이야기, 법문사, 2001
박정온, 학교폭력, 당신의 아들, 딸이 무너지고 있다, 두레박,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언어교육론]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
  • 청소년 연령 기준은 위의 것들과 다르다. 여기에서는 청소년을 가장 일반적인 인식에 해당하는 중․고등학생으로 설정하기로 한다.이렇게 청소년의 연령 기준에 대해서도 다양한 기준이 있는 것은, 청소년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점과 인식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청소년기의 마무리가 늦어지고 있다는 것 또한 가정환경과 식생활의 개선, 자극적인 사회 환경, 학교 교육의 연장, 사회의 전문화, 가치관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청소년기의 시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관련 문제 중 가장 심각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정하여 개념, 문제점, 현황과 실태, 개입방안 등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의 성문화는 가족 학교 동료 미디어 사회 등 다양한 환경에서 얻는 , , , ,성과 관련된 정보와 경험을 바탕으로 발달합니다 청소년기는 성 정체성과 성 .적 취향 정신적 및 정서적 발달에 깊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받 , ,아들이는 성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가치 체계 구축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능적 .이고 건강한 성문화 환경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성 감수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부정적이거나 비건강한 성문화 환경

  •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 지지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학교생활적응의 문제가 부각되고 있다. 학교는 모든 학생들에게 중요한 생활영역이며 학교와 가정에서의 적응은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요소로 알려져 있다.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학교적응에 있어 사회적 지지가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언어능력과 함께 심리사회적 적응상태가 양호한 점은 개인적은 능력, 부모와 사회의지지, 기타 요인의 영향으로 보인다. 다문화 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은 교우관계, 교

  • 청소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환경의 주요내용과 현황, 문제점을 분석하고,
  • 중요하다고 본다. 또한 청소년기의 문제를 파악할 때 주변의 환경, 즉 사회적 환경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정 내의 역기능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개입을 위해 복지 서비스 제공이 이뤄져야 한다고 보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환경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5. 참고문헌- 구혜영, 『청소년 복지론』, 신정, 2013- 윤은희(2007). 위기청소년 위험요소척도 타당성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가족환경이 청소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청소년의 문제행동 경험에 대한 반응범주는 경험이 전혀없다에 0점, 1-2번의 경험에 1점, 3-4번의 경험에 2점, 5-6번의 경험에 3점, 6번 이상의 경험에 4점을 부여하여 점수가 높을수록 문제행동이 높은것으로 나타낸다. 3. 자료분석 방법본 연구에 사용될 자료의 분석방법은 SPSS/WIN 11.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통계 분석을 할 것이다.참고문헌이춘군(2004). 가정환경 요인이 청소년의 애착과 비행에 미치는 영향.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기광도(2002). 부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