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성공전략 비교분석및 해외진출전략및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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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Bakery업계

제빵 산업의 특징

우리나라 빵 산업 변천사

베이커리시장 동향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상위 4개사 주요 현황
제품 동향

기업분석 <파리바게트>
1. 파리바게트 소개
(1) 슬로건
(2) 비전과 미션
(3) 브랜드 이미지
(4) 브랜드 아이덴티티

2.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3) Positioning Map

4.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파리바게트 성공요인

6. 파리바게트 해외 진출 현황


기업분석 <뚜레쥬르>
1. 뚜레쥬르 소개
연혁
비전 및 미션
관계사
(1) 브랜드 이미지
(2) 브랜드 아이덴티티

2. SWOT 분석

3.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Promotion

4. 뚜레쥬르 성공요인
1)구체적인 타겟 설정
2)철저한 위생관리
3)고유의 컨셉유지 &현지화

5. 뚜레쥬르의 해외 진출 현황

이것이 궁금하다
Q. 본사에서의 압박이 있을까?
Q. 왜 지점마다 제품의 가격이 다를까?
Q. 경쟁 업체에 입점에 대한 지원책이 있는 것인가?
Q. 제품의 제고 처리는 어떻게 되는 걸까?

요약


6. 향후전략
본문내용
가맹점사업자는 개별 점포의 영업에 전념하고, 가맹본부는 사업패키지 개발 및 개선에 집중함으로써 역할 분담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 가맹본부는 개발한 브랜드와 사업패키지를 가맹점사업자에게 제공하고 일정한 관리와 통제를 통해 프랜차이즈에 속한 모든 가맹점들이 동일한 브랜드로서 같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함으로써 전체프랜차이즈의 가치 상승을 추구한다.

나. 가맹본부의 주요 수익원은 로열티와 원부자재 납품에 따른 수익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원래 취지에 따르면 가맹본부는 가맹점사업자에게 준비된 사업 패키지를 제공하고 가맹점사업자는 그 대가로 가맹본부에 로열티를 지급하여야 한다. 하지만,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 수준이 낮은 우리나라 특성상 로열티를 지급하도록 되어 있는 경우는 전체 프랜차이즈의 약 35%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며, 결과적으로 가맹본부는 원가보다 높은 수준으로 원부자재를 납품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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