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광고캠페인 사례분석및 사회공헌활동CSR사례분석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연구
1.1 유한킴벌리란
1) 회사 개요
2) 비전(2020)
3) 핵심가치
4) 경영방침

1.2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과 책임의 실천

1.3 PR 기회/문제
1) 사회적 이슈
2) 사회적/문화적 문제
3) PR 기회
4)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1.4 캠페인 공중그룹
1) 이슈 관련 공중그룹
2) 조직체가 타겟대상으로 삼은 공중그룹

1.5 활동내용
1) 대내활동
1. 가족사랑문화
2. 유연한 근무제도
3. 직장보육시설
2) 대외활동
1. 여성 · 노인을 위한 가족친화포럼 활동
2. 저출산 시대를 위한 돌봄 공동체, 신혼부부학교, 생명육아교실
3. 다둥이 카드 지원활동



2. 목적과 목표
2.1 목적
2.2 목표
성과와 목표

3. 프로그래밍(p.)
3.1 주요 PR 메시지
3.2 Pathos
3.3 Logos
3.4 미디어 전술
1) 언론 홍보
2) 조직체 미디어
3) 특이사항

4. 평가

4.1 목표 비교
1) 초과
2) 부합
3) 미달성

4.2 Survey
1) 인지도
2) 선호도

4.3 Third-party endorsement
1) 미래포럼(돌봄모델)
2) YWCA(신혼부부학교)
3) 한국여성재단/한국여성단체연합(여성리더십개발)
4) 한국노년학회/시민단체 활동가/정부관계자(고령사회준비)

4.4 타겟별
1) 일반 공중
2) 사원

4.5 기대효과

4.6 결과

5. 결론

5.1 평가

5.2 전략제안
1) 블로그/SNS를 통한 홍보
2) 파워블로거 이용
3) 대학생 봉사 캠프
4) 가족의 날
본문내용
3.1 주요 PR 메시지

가족친화캠페인에서는 따로 홍보대사를 두고 있지 않다. 처음에는 인지도와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커뮤니케이터를 통해 컨텐츠 생산과 활발한 홍보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었으나, 연예인이나 혹은 유명인 등을 커뮤니케이터로 둘 경우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해칠 가능성을 우려하여 과감하게 커뮤니케이터의 파급력 측면을 배제하였다는 유한킴벌리 측의 결정을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통상적으로 이윤창출, 기업윤리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지속가능경영 등 다양한 개념을 포괄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각 사례들이 해당 기업의 이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1)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는 ‘우리강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성공적 경영 방식 사례 -경제적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 사회를 위한 공헌 83.1.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83.1.2 메세나 활동 93.1.3 사원들의 자원봉사 활동 103.1.4.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활동 103.2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103.3 사업 파트너와 상생 추구 113.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 114. 환경경영 114.1. 환경부하 최소화 정책 및 투자 124.2. 효율적 환경관리 134.3. 전과정 평가 실시 145. 성장과 효율의 조화를 통한 재무적 성과 145.1. 성장과 효율의 조화 155.2. 유한 킴벌리의 성장 전략과 효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사회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재단을 속속 설립하기 시작했다. 이후 1990년대에 들어서는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기존의 정부와 시장이라는 두 섹터에서 시민사회단체, 즉 NGO와 NPO가 등장하면서 국가통치구조(National Governance)가 다원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다양한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의 출현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공헌활동이 경영전략의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의 출현 배경18세기 후반 산업 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에 접어

  • [기업윤리] 사회공헌활동
  • 공헌 활동의 개념2. 사회 공헌 활동의 내용3.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발전 과정 및 현황Ⅱ. 본 론1. 삼성의 사회공헌활동 현황(1) 사회공헌 활동 연혁(2) 사회공헌활동 조직과 그 활동(3)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4) 사회공헌 활동 통계자료2. 유한 킴벌리의 사회공헌활동(1)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2) 노인복지(3) 자원봉사 (4) 성교육Ⅲ. 결 론- 기업의 바람직한 사회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