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 카스 맥주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맥주시장분석

2. CASS의 SWOT분석

3. Targeting

4. Positioning

5. Objective

6. Creative Brief
(1) Problem
(2) Target audience
(3) Brand position
(4) Communication objectives
(5) Proposition or Selling Idea
(6) Media consideration
(7) Creative direction
본문내용
맥주 시장에서 기존 시장선도브랜드인 Hite가 굳게 자리잡고 있는 상태에서 Cass라는 브랜드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 초기 시장점유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넓은 범위의 Targeting 보다는 전략적이고 구체적인 Targeting을 필요로 했다. Cass는 ‘톡쏘는 20대를 위한 맥주’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맥주 소비층의 40%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 20대에게 강력하게 appeal 함으로써 단기간에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많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지만
기성 장년층 세대들에게 젊은 세대만을 위한 맥주가 아닌 누구나 함께 마실 수 있는 맥주라는 점을 부각시킴으로써 3,40대 장년층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 시키고 Cass라는 Brand에 반응하는 소비자를 확장시킴으로써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는데 그 광고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Cass의 주 소비고객인 20대의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
- 이미지 광고를 통해서 Cass를 이용하는 고객층을 전 연령층으로 확장함으로써 시장점유율 50% 달성함으로써 시장선도 브랜드인 Hite를 넘어섬
- 고유한 판매제안(100%비열처리 공법)을 통한 판매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사례 분석 - 버드와이저1. 버드와이저의 기원352. 경쟁사와 외부환경353. 버드와이저의 전략354. 버드와이저의 교훈37Ⅻ. 대안 및 발전 방향1. 향후 시장의 전망-39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413. 하이트가 나가야할 길43ⅩⅢ. 참고자료

  • 하이트 성공사례
  • 하이트 성공사례ContentsⅠ. 하이트 그룹에 대해서- 연혁- 경영 이념Ⅱ. 시장분석- 국내주류시장규모- 시장환경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Ⅲ. SWOT 분석- 마케팅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Ⅳ. STP 전략- 마케팅 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Ⅴ. Marketing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인쇄광고 - TV 광고하이트 그룹에 대해연혁회사 소개연 혁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1962.3.

  • [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마케팅 사례 모음집1.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12.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1 22.1 외부환경분석 22.2 내부환경분석(강점.약점) 43.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2』 73.1 STP전략분석 73.2 마케팅 믹스 73.3 촉진 광고 전략 93.4 마케팅 성과분석 114. 진로 쿠어스의 맥주시장 공략 사례 114.1 마케팅 차별화를 통한 공략 115. 음료시장에서 독자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 (솔의 눈) 13마케팅 사례 모음집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제약만큼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맥주` 마케팅전략분석
  • 맥주”로 출시된 (주)하이트 맥주의 “하이트 프라임”이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둘지가 주류시장에서 큰 관심거리로 떠올랐으며 출시 1년 후인 현재에 이르기까지 “프라임”의 변화와 성과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우리는 하이트 프라임의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선정하여 마케팅 환경분석, 소비자 행동분석, 마케팅 믹스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하이트 프라임이 현재 어떠한 위치에서 어떠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 본론▣ 마케

  • [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 목넘김이 좋은 진정한 맥주, OB맥주목차1. 선정 동기2. 연구 방법3. 산업 분석4. 경쟁자 분석5. 소비자 분석6. 문제점과 기회7. SWOT 분석8. STP 전략9. 4P 전략초록이번 2003년 2학기 마케팅 수업 조별 프로젝트의 우리 ‘다같이 원샷’조의 대상 제품은 지난 2003년 4월에 전격 출시된 OB 맥주이다. 제품을 생산하는 OB 맥주 주식회사는 창설 이래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줄곧 국내 맥주 업계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1990년대에 들어서 경쟁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