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 경영전략분석(영문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4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Semiconductor Industry
Memory Chip Industry
Potential threats, Chinese firms

2. 외부환경분석
Applying Porter’s five forces model
Characteristics of competitors and entrants

3. 내부환경분석
Resources
Capability and VRINO Analysis
Dual Competitive Advantages

4. 비즈니스 전략
Customer Segmentation
Integrated Low-Cost Differentiation Strategy
Cost Leadership and differentiation
Cost Leadership
Differentiation
Hard to achieve integrated strategy
Value Chain Analysis

5. 5 forces 분석
Rivalry Among Competing Firms
Bargaining Power of Buyers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Threat of substitutes
Threat of new entrants
Summary
Dual Advantage

6. 결론
Short Term
Long Term
본문내용
▪ To penetrate into DRAM market
▪ Aggressive Investment and enduring negative profit margin
▪ 64K DRAM , 256K DRAM, 4Mbit DRAM


▪ Investing in technology development for manufacturing efficiency
▪ Technological development increasing wafer size
→ more chip cutting available at the same tim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삼성의 기업가 정신 . p.24Ⅳ. 삼성전자의 사례 . p.291. 삼성전자 소개 p.29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및 철학 . p.323. 삼성전자의 윤리경영 .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전략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8위에 랭크됐다. 반면 작년 2위였던 LG전자는 1조28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나, 상위업체들의 善戰(선전)에 밀려 6위로 떨어졌다. KT, KTF, CJ 등도 한두 계단씩 내려갔으며 SK주식회사는 SK글로벌 사태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삼성(三星) 브랜드 가치, 세계 25위로 상승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25일 미국의 경제주간지인 비즈니스 위크와 컨설팅업체인 인터 브랜드에 따르면 최근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

  • [국제마케팅] LG전자 휘센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
  • GLOBAL MARKETING WHISENCONTENTSI. 서론1.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LG전자1) LG전자의 비전2) LG전자의 연혁3) LG전자의 경영지표2. WHISEN1) WHISEN의 개요2) 탄생배경3) 세계시장에서의 WHISEN4) 성공전략3.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1) 중국시장 진출배경2) 초기실패요인3) 외부 환경 분석 - 만도 위니아 & 삼성 하우젠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4P 분석Ⅲ.결론1. 문제점 및 해결방안2. 결론- I. 서론 -1. 기업선정배경지난 1999년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기업으로는 국내 기업 중 국외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서 문화마케팅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업으로「삼성전자」를 선정하였으며, 「삼성전자」내의 문화마케팅 사례에 따른 결과를 분석함으로서 문화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류하였고, 그 한계점을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 내 기업들이 성공적인 마케팅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적용 가능한 문화마케팅 전략 방안을 도출하였다.Ⅱ. 문화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연구1. 기업환경변화

  • 삼성 전자의 현황분석과 구조분석
  • 분석1. 산업의 동향1) 세계 전자산업 동향2) 국내 전자산업 동향3) 국내 기업들의 동향2. 산업 경쟁 상황3. 산업의 트랜드1) 사회 / 문화적2) 정치 / 법적3) 기술 / 과학적4. 협력 업체 5. 경쟁 업체와 경쟁력 분석1) 반도체2) 핸드폰3) 생활 가전6. 기업 구조7. 기업 문화Ⅳ. 조직 능력 분석1. 디지털미디어 총괄2. 정보통신 총괄3. 생활 가전 총괄4. 반도체 총괄5. LCD 총괄Ⅴ. 경영자 분석Ⅵ. 삼성의 핵심 역량1. 경영자의 리더십과 오너경영2. 체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