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OYOTA)vs GE 기업경영전략비교분석,CEO비교분석(잭웰치vs오쿠다히로시),사회공헌 CSR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4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선정동기
제 2 절 기업소개
1. GE (General Electric)
(1) 기업소개
(2) 연혁(역사적 발전과정)
(3) 사업구조
① 항공기 엔진사업
② 가전사업
③ Capital 서비스사업
④ Lighting사업
⑤ Medical System사업
⑥ 플라스틱사업
⑦ 전력 시스템사업
⑧ 산업 Control System사업
⑨ 인포메이션 서비스사업
⑩ 수송기기 시스템사업
⑪ 물류사업
2. TOYOTA 자동차
(1) 기업소개
(2) 연혁
(3) 사업구조
제 2 장 기업가 분석
제 1 절 GE의 잭 웰치 (Jack Welch)
1. 기업가 소개2. 경영 철학
제 2 절 TOYOTA의 오쿠다 히로시
1. 기업가 소개
2. 경영 철학
제 3 장 기업 분석
제 1 절 GE의 기업 분석
1. 벽 없는 조직 만들기
(1) 벽 없는 조직이란?
(2) 벽 없는 조직 만들기
(3) 벽 없는 조직의 성과
2. 시장선도기업 만들기(1, 2등 전략)
(1) 1, 2등 기업은 필요조건
(2) 고쳐라, 매각하라, 아니면 폐쇄하라
3.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 사람들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라
(1) 인재에 대한 필요성 인식
(2) GE의 인재관리
(3) 크로톤빌 연수원의 혁신
(4) 워크아웃 제도 실시
4. 전사적으로 품질향상을 추진하라
(1) 제품과 프로세스의 질 향상에 대한 필요성 인식
(2) 품질 향상을 위한 6시그마의 실시
제 2절 TOYOTA 기업 분석
1. 도요타 생산 방식(TPS)과 JIT(Just in Time)를 통한 원가절감
(1) 도요타 생산 방식(TPS - Toyota Production System)
(2) J I T (Just In Time)
2. 서플라이어와의 긴밀한 관계
(1) 파트너로서의 서플라이어
(2) 서플라이어 단계부터 고객의 욕구 파악
3. 인재 육성 관리
(1) ‘프로21’에 의한 인재 육성
(2) 도요타 웨이
(3) 글로벌 시각으로 본 인재 양성과 배치 - 도요타 인스티튜트
(4) 다양한 인재 육성
4. 글로벌 전략
(1) 북미 - 엄격한 품질관리와 현지화 전략
(2) 유럽 - 브랜드 인지도 재고 전략
(3) 아시아 -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대 공통화 전략
제 4 장 사회적 책임
제 1 절 GE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1. 엘펀자원봉사(Elfun Volunteers)
2. 필리페 상(Phillippe Award)
3. GE 재단
제 2 절 TOYOTA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1. Welcab
2. 교통 안전 캠페인
3. TOYOTA 재단
제 5 장 결 론
- 본문내용
-
12개의 핵심 사업의 면면을 보면 가히 세계 최강의 드림팀이다. 이들 가운데 몇 몇은 개별적으로 보아도 포춘 500대 기업 순위에 들만큼 대단한 기업들이다. 맏형 격인 GE Capital 조차도 경쟁사인 Citi-group을 위협하는 막강한 규모를 갖고 있다. 플라스틱이나 메디컬 사업부와 같은 소위 ‘new economy' 가 아닌 ’old economy'를 무대로 고수익 고성장을 실현하고 있다. 2000년 들어서는 Global Exchange Services 와 같은 인터넷 또는 전자상거래 중심의 신종 사업들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이 GE의 모습을 바꾸고 있다.
① 항공기 엔진 사업
GE는 세계 최대의 군수용·상용 제트 엔진 메이커이다. 이 분야의 주요 고객은 항공 회사, 전세 여객기 회사, 각국 군용이다. GE는 항공기용 엔진으로 배양된 기술을 활용하여 선박용 엔진과 산업용 엔진 분야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 GE와 프랑스의 Snecma와의 합작 회사인 CFM International은 중형의 상용 엔진에서 세계 유수의 메이커이다.
항공 엔진 사업부는 1996-1999년 기간 중에 GE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 8.6%, 10.2% 및 9.5%를 기록하였다. 특히 1999년도 매출은 106억 달러로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 미국 군수산업에서의 확고부동한 위상을 기반으로 상업적 시장에서의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