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OYOTA)vs GE 기업경영전략비교분석,CEO비교분석(잭웰치vs오쿠다히로시),사회공헌 CSR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선정동기
제 2 절 기업소개

1. GE (General Electric)
(1) 기업소개
(2) 연혁(역사적 발전과정)
(3) 사업구조
① 항공기 엔진사업
② 가전사업
③ Capital 서비스사업
④ Lighting사업
⑤ Medical System사업
⑥ 플라스틱사업
⑦ 전력 시스템사업
⑧ 산업 Control System사업
⑨ 인포메이션 서비스사업
⑩ 수송기기 시스템사업
⑪ 물류사업

2. TOYOTA 자동차
(1) 기업소개
(2) 연혁
(3) 사업구조


제 2 장 기업가 분석
제 1 절 GE의 잭 웰치 (Jack Welch)
1. 기업가 소개2. 경영 철학
제 2 절 TOYOTA의 오쿠다 히로시
1. 기업가 소개
2. 경영 철학


제 3 장 기업 분석
제 1 절 GE의 기업 분석
1. 벽 없는 조직 만들기
(1) 벽 없는 조직이란?
(2) 벽 없는 조직 만들기
(3) 벽 없는 조직의 성과

2. 시장선도기업 만들기(1, 2등 전략)
(1) 1, 2등 기업은 필요조건
(2) 고쳐라, 매각하라, 아니면 폐쇄하라

3.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 사람들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라
(1) 인재에 대한 필요성 인식
(2) GE의 인재관리
(3) 크로톤빌 연수원의 혁신
(4) 워크아웃 제도 실시

4. 전사적으로 품질향상을 추진하라
(1) 제품과 프로세스의 질 향상에 대한 필요성 인식
(2) 품질 향상을 위한 6시그마의 실시

제 2절 TOYOTA 기업 분석
1. 도요타 생산 방식(TPS)과 JIT(Just in Time)를 통한 원가절감
(1) 도요타 생산 방식(TPS - Toyota Production System)
(2) J I T (Just In Time)

2. 서플라이어와의 긴밀한 관계
(1) 파트너로서의 서플라이어
(2) 서플라이어 단계부터 고객의 욕구 파악

3. 인재 육성 관리
(1) ‘프로21’에 의한 인재 육성
(2) 도요타 웨이
(3) 글로벌 시각으로 본 인재 양성과 배치 - 도요타 인스티튜트
(4) 다양한 인재 육성

4. 글로벌 전략
(1) 북미 - 엄격한 품질관리와 현지화 전략
(2) 유럽 - 브랜드 인지도 재고 전략
(3) 아시아 -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대 공통화 전략

제 4 장 사회적 책임
제 1 절 GE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1. 엘펀자원봉사(Elfun Volunteers)
2. 필리페 상(Phillippe Award)
3. GE 재단

제 2 절 TOYOTA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1. Welcab
2. 교통 안전 캠페인
3. TOYOTA 재단

제 5 장 결 론
본문내용
12개의 핵심 사업의 면면을 보면 가히 세계 최강의 드림팀이다. 이들 가운데 몇 몇은 개별적으로 보아도 포춘 500대 기업 순위에 들만큼 대단한 기업들이다. 맏형 격인 GE Capital 조차도 경쟁사인 Citi-group을 위협하는 막강한 규모를 갖고 있다. 플라스틱이나 메디컬 사업부와 같은 소위 ‘new economy' 가 아닌 ’old economy'를 무대로 고수익 고성장을 실현하고 있다. 2000년 들어서는 Global Exchange Services 와 같은 인터넷 또는 전자상거래 중심의 신종 사업들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이 GE의 모습을 바꾸고 있다.
① 항공기 엔진 사업
GE는 세계 최대의 군수용·상용 제트 엔진 메이커이다. 이 분야의 주요 고객은 항공 회사, 전세 여객기 회사, 각국 군용이다. GE는 항공기용 엔진으로 배양된 기술을 활용하여 선박용 엔진과 산업용 엔진 분야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 GE와 프랑스의 Snecma와의 합작 회사인 CFM International은 중형의 상용 엔진에서 세계 유수의 메이커이다.
항공 엔진 사업부는 1996-1999년 기간 중에 GE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 8.6%, 10.2% 및 9.5%를 기록하였다. 특히 1999년도 매출은 106억 달러로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 미국 군수산업에서의 확고부동한 위상을 기반으로 상업적 시장에서의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기업이 되었다.다국적 기업으로 위기 상황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도요타만의 성공 노하우를 본 보고서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1.도요타자동차 소개 1)CEO 소개도요타 오쿠다 히로시 회장 도요타 자동차의 오쿠다 히로시 사장은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로 통한다. 한때 세계 기업들의 경영교과서로 칭송받던 일본식 경영. 오쿠다 사장은 이런 일본스타일 파괴에 앞장 선 선구적인 경영자다. 경영기법뿐만이 아니다. 솔직하고 직선적인 발언 등으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안
  • 도요타의 글로벌전략 사례연구INDEX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1) 도요타 기업개요(2) 도요타 주요연혁(3) 도요타 기업경영철학 2. 자동차 시장상황분석3. 도요타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4.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전략(1) 도요타의 위기극복전략(2) 현지화 전략(3) 빅데이터 활용전략(4) 사회공헌활동 (CSR전략)(5) 인재육성전략5. 도요타 글로벌마케팅 전략(1) 도요타의 북미진출 마케팅전략(2) 도요타

  • [기업경영사례연구] 삼성 GE 도요타 비교분석
  • 기업의 지배구조, 사업의 구성형태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경영성과나 경영의 형태에서, 그리고 사회로부터 많은 존경을 받고 있고, 받을 자격이 있다는 점 들에서 유사점을 보이는 것 역시 사실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각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삼성전자, GE, 도요타를 기업의 경영철학, 핵심 경영전략, 인재관리, 기업의 문화의 관점에서 그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여 각 국의 대표 기업의 성공전략을 살펴본 뒤,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 [경상] 세계적 초일류 기업, GE 성공신화
  • GE는 이러한 시련을 딛고 새롭게 도약하여 제 3의 전성기를 맞이했고 잭 웰치 회장이라는 걸출한 슈퍼스타를 배출해내며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순위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다. 위대한 기업 GE,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경영혁신과 훌륭한 리더십, 기업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졌기 때문에 건재하게 지금 초일류 기업으로 자리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여기서는 GE에 대해 소개하고 이들의 경영혁신사례,

  • GE - 소개, 사업분야,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 GE 기업 분석1. GE의 소개 41) 역 사 42) 현 재 43) 핵심성장 이니셔티브 54) GE의 가치 62. GE의 사업분야 71) GE Commercial Finance 72) GE Consumer Finance 73) GE Health Care 74) GE Industrial 85) GE Infrastructure 86) NBC Universial 87) GE의 다각화로 인한 시너지 83. GE의 경영전략 101) 5가지 주요전략 10(1) 세계화 10(2) 서비스 11(3) 6시그마 11(4) 전자상거래 11(5) 인재 양성 122) 잭 웰치 VS 이멜트 14(1) 잭 웰치 경영 전략 14(2) 이멜트 경영 전략 154. 마케팅 전략 191) SWOT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