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학에 대한 장점과 찬성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남녀공학의 개념, 도입, 교육적 의의, 성과 양성평등, 찬성의견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 남녀공학이란?

2. 남녀공학제도의 도입

3. 남녀공학의 교육적 의의

4. 청소년의 성과 양성평등
1) 청소년의 성과 성의식의 발달
2) 양성평등 교육의 필요성

5. 남녀공학의 찬성의견
1) 남녀평등 사상 구현
2) 사회적 성장 촉진
3) 학습 효과 증진
4) 건전한 이성 교제
5) 정서 순화 촉진
6) 인구 정책에 기여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남녀공학이란?

오늘날 학교 교육이 제도적으로 남녀공학이 적극 권장됨에 따라 중등학교에서 체육도 혼성 학습에 의한 학습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남녀 혼성 수업은 남학생의 체육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여학생의 체육의 질 향상을 꾀하며 남녀가 균등하게 체육 수업에 참여하여 체육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그동안의 체육교육에서 행해진 남녀 이분법적 교육에서 벗어나 남학생과 여학생을 ‘남학생’, ‘여학생’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냥 '학생'들로 바라볼 수 있는 통합적 사고가 필요하다. 즉, 남학생들에게는 남성의 특성을 살린 체육 교육과 여학생들에게는 여성의 특성을 살린 체육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이 때 남성의 특성과 여성의 특성은 생리적 차이와 변화를 강조하는 의미의 특성이 결코 아니다. 사회적, 문화적, 인지적, 정서적인 특성 등을 고려하는 체육교육을 의미한다. 운동기능이나 체력향상에 초점을 두는 체육교육은 필연적으로 어느 한쪽에 유리한 체육교육이 되곤 한다. 다른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체육교육이 가지고 있는 다른 측면의 요소(예: 체육 문화 체험, 이해 및 향유 등)를 통합하여 제시하는 체육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유정애․김윤희, 2002).
참고문헌
• 손경희, 남녀공학과 비공학 고등학생의 자아개념,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1992.
• 오영호, 남녀공학 중학생의 체육혼성수업 선호도 분석, 한서대학교 논문, 2003.
• 유봉호, 우리나라 남녀 공학 고등학교 현황과 문제점에 관한 연구, 1973.
• 유정애.김윤희, 양성 평등 체육 교과의 한계, 현실 및 도전, 한국스포츠 교육학회지, 2002.
• 이선주, 남녀 공학 고등학교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조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2.
• 주경숙, 집단상담식 성교육 프로그램이 보호시설 청소년의 성의식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2.
• 한국여성개발원, 현대 사회와 여성의 역할, 한국여성개발원, 198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녀공학의 장점과 단점; 남녀공학의 찬성과 반대 견해 분석
  • 남녀공학의 찬성과 반대견해 분석■ 목차1. 남녀공학제도란?2. 남녀공학의 역사1) 남녀공학 제도의 기원2) 우리나라의 남녀공학 제도의 발달 및 현황3. 남녀공학과 심리적 양성성4. 남녀공학에 따른 변화의 실태1) 수행평가 2) 이성교제 3) 학교폭력 4) 성차별과 사회성5. 남녀공학의 장단점1) 남녀공학의 장점 2) 남녀공학의 단점6. 남녀공학의 올바른 정착을 위한 과제1) 남녀공학교육 내실화 정책으로 정책방향 조정2) 남녀공학의 성취도에 대한 체

  • 생리 공결제 레포트
  • 대한 절충안을 찾아보았다. Ⅳ에 제시된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시험의 시기를 기준으로 다양한 반영 법을 정해 놓는다면 악용의 소지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 월경의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월경 확인 절차에 의사가 개입되어야 하며 학생 개인이 주기 관리표를 작성하여 스스로 정확한 월경주기를 파악하여야 한다. 여학생을 위한 편의시설의 확충과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의 제시 등 정부의 체계적인 지원과 학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

  • [여성학] 혼전동거에 관한 고찰
  • 공학과고, 두 분의 전자과 조원들인데, 계속 미래관으로 불러서 죄송했다.좋은 경험이었다.동거에 대한 자기의 의견팀 프로젝트 후 느낀점8. 출처- Daum 아고라 통계자료- http://blog.naver.com/openfamily?Redirect=Log&logNo=60091839915실태연구 혼전동거에 관한 고찰네이버블로그-http://blog.daum.net/blog/BlogView.do?blogid=08EXL&articleno=11165840&categoryId=482777#ajaxhistoryhome 혼전동거의 장점과 단점- 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0998859혼전동거 어떻게 생

  • [사회교육] 시대에 따른 시민의 자격과, 시민혁명의 과정 이해(통합지도안)
  •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사회과의 통합운영 모형 및 교수 ․ 학습자료 개발-1999년 교육부 위탁 연구과제 답신보고』,1999이운발,「교육과정 개정기에 따른 사회과 목표로서의 ‘민주시민’에 대한 의미와 그 시사점」,『사회과교육』제44권 2호, 20051.사회과 교육의 목표2. 통합 사회과 교육의 필요성3. 통합수업지도안의 내용선정 준거4. 통합사회 수업 구성의 방법론적 배경5. 학습지도안 설계6. 수업의 실제(수업안)7. 학습자료8. 평가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장점 및 단점3.7.1 은어의 장점3.7.2 은어의 단점4. 언어와 성 4.1 여성 주의적 관점에서 본 ‘성과 언어’ 4.2 인칭지시 관계의 체계에 있어서 문법적 성 4.3 인칭 지시 관계와 대화어법의 언어 간 비교 4.4 독일어 번역에서 나타나는 한국어의 ‘-하오’체와 ‘-해요’체 4.5 언어의 무의식속 의식적 폭력 4.5.1 남성과 여성에 대한 인식 4.5.2 남성다움 혹은 여성다움4.5.3 언어 속 여성폄하 4.6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성차별적 언어와 행위 4.6.1 성차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