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회사소개
2. 기업 미션전략
3. GAP의 비즈니스전략
1) 표적고객
2) History
3) 마케팅 전략
4) SWOT 분석
본문내용
1973년까지 25개의 매장을 열었고, 1974년부터 뉴욕의 한 여성복 어패럴 메이커를 방문해 그 상품라인 가운데서 GAP의 매출액 대비 5%만큼을 구입해서 그것에 「GAP」의 label을 붙여 자체 브랜드의 의류를 팔기 시작했다.
갭은 소규모 사파리 스타일의 의류 제조업체였던 바나나리퍼블릭(Banana Republic)을 인수한 후, 1980년대 말 자체 브랜드로 만들었다. 1991년부터는 Private label 상품을 팔면서 Old Navy등을 런칭하고, 1997년에는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여 사업을 확장해갔다. 그 후, 2006년 신발 브랜드인 파이퍼라임(Piperlime)을 출시했으며, 2009년 여성 스포츠의류인 애틀레타(Atheleta)를 출시했다..
2000년대 초반 주식회사로 전환된 후에도 갭의 설립자인 피셔 집안 사람들은 갭의 비즈니스에 깊이 관여하며, 주식의 절반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 10월 기준으로 갭은 전 세계에 3천 82개의 매장이 있으며, 한국에는 25개의 매장을 라이선스 계약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분석발전과정한국시장공략경영,마케팅전략INDEX1. GAP 갭 브랜드소개2. SPA의 개념3. GAP의 시작과 발전과정4. GAP의 한국시장 공략5. GAP의 경영전략과 마케팅(1) 브랜드전략(2) 글로벌 진출전략(3) 수직적통합 전략(4) 생산 및 판매전략(5) 사회공헌활동 (CSR전략)(6) 콜라보레이션 전략(7)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1. GAP 갭 브랜드소개GAP은 SPA의 원조이자 교과서인 미국 의류브랜드로서 패션 시장에 SPA라는 용어 탄생시킨 기업이다GAP은 1969년 반
브랜드 인지도강 점약 점경쟁자 분석Z A R A▶ 외부분석$▶ 외부분석한국 패션계 SPA 브랜드 붐에 맞춰 최근 한국 시장 진출최근 몇 년 사이 급속도로 성장하여 현재 전 세계 34개 이상의 국가에 1,800개 이상의 매장 보유SPA브랜드에서는 단일브랜드부분에서 업계 1,2위를 다투는 기업이라는 점 경쟁자 분석H & M$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다양한 협력과 강력한 마케팅광범위한 종류의 제품고가격의 제품이 없음가격인상의 어려움초기비용의
전략적제휴(collaboration) 마케팅을 통해 성공사례로 꼽히는 기업 중 하나인 ‘Uniqro(유니클로)’에 대해 어떤 기업과 어떻게 collaboration을 하였고 어떠한 성과를 올렸는지 알아보았다.(1) Uniqro와 Uniqro의 성장‘Uniqro’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을 갖고 실용적이면서도 다양한 의류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이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84년 6월에 일
분석1. 기업소개1.1 INDITEX소개 1.2 INDITEX 영업능력1.3 ZARA 소개1.4 ZARA 매장현황1.5 ZARA 영업능력1.6 ZARA의 브랜드 파워목 차2. ZARA의 특징2.1 Fast Fashion2.2 SPA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2.3 SCM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의 도입2.4 RTE (Real-Time Enterprise) 전략2.5 Environmental Policy (환경정책)3. ZARA 핵심역량 분석3.1 Vertical Integration - 수직 계열화3.2 패션의 재창조 능력3.3 Quick Response System – 신속 반응 시스템3.4 매장 자체가 핵심 마케팅 수단3.5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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