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 가며

Ⅱ. 코카콜라 VS 펩시

■ 코카콜라의 역사
■ 코카콜라의 브랜드 특성
■ SWOT 분석
■ 코카콜라와 올림픽 스폰서쉽
■ 코카콜라와 월드컵 스폰서쉽
■ 코카콜라의 endorsement
■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의 역사
■ 펩시의 endorsement

Ⅲ. 나의 의견
본문내용
그들이 스포츠 마케팅계에 첫 발을 담금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그들의 아이덴티티도 한 몫 하였다. 특히 코카콜라의 고유함을 나타내는, 코카콜라의 특징을 그 자체로 설명하는 ‘빨간색’은 역동적이고 강렬함을 상징하기 때문에 ‘경쟁심’, ‘육체적 움직임’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와 너무나도 잘 어울렸다. 또한 일반적인 병들과는 달리 매끈한 곡선을 자랑하는 컨투어 병은 어두움 속에서도 잘 보이는 외형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설계되었으며 외형의 매끄러운 곡선 모양은 스포츠 속에서의 유연함을 연상시키며 또한 코카콜라가 스포츠에 한층 더 녹아들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21세기 리더십
  •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젼을 제시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실 예로, 펩시의 로저 엔리코 CEO를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리더의 사례로 들 수 있다. 펩시는 코카콜라와의 백년 콜라 전쟁에서 패배하고 경영 위기의 순간에 몰렸을 때 그 실패를 딛고 세계 2위의 글로벌 기업의 위치에까지 올라섰다. 코카콜라가 탄산음료 사업에 치중할 때, 펩시는 더 이상 코카콜라와 싸우지 않고 새로운 음료시장을 개척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주스를 비롯한 스포츠 음료가 그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마케팅Ⅰ.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코카콜라의 3차원 마케팅=어떻게 24시간 3차원 마케팅을 할 것인가?(존 스비오클라(시카고 소재의 다이아몬드 클러스터 인터내셔널社 부사장)◈ 당신이 노는 물은 다르다(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 관한 이야기)◈ 조 토레 vs 잭 웰치 누가 최고의 경영자인가(한국경제)◈ 리더 어떻게 육성할 것인가(LG경제연구원) ◈ 자기 인식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 ◈ CEO, 3박자 갖추면 불황에 끄덕없다(중앙 일보)◈ 피터 드러커가 제시한 프로페셔널의 20가지 조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제3부 독서자료 모음집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 [마케팅분석]웅진식품의 마케팅분석
  • 전략 신제품 판매실적(1)가을대추 : 1995년 10.1 출시 (5년간 2억캔, 400억 매출)(2)아침햇살 : 1999년 1.18 출시 (20개월간 4.3억병, 1,100억원 매출)(3)초록매실 : 2000년 11.26 출시 (9개월간 2.2억병, 600억원 매출)(4)하늘보리 : 2000년 5.1 출시 (4개월간 0.1억 캔 15억원 매출)▶2000년 8월 현재 : 아침햇살 + 초록매실 월간 1억병 수준 판매1. 음료시장 참입기 : 1995년 대추음료 ‘가을대추’(1)진정한 우리의 마실거리 찾기 : 우리음료의 자존심 세계 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