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들어 가며
Ⅱ. 코카콜라 VS 펩시
■ 코카콜라의 역사
■ 코카콜라의 브랜드 특성
■ SWOT 분석
■ 코카콜라와 올림픽 스폰서쉽
■ 코카콜라와 월드컵 스폰서쉽
■ 코카콜라의 endorsement
■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의 역사
■ 펩시의 endorsement
Ⅲ. 나의 의견
- 본문내용
-
그들이 스포츠 마케팅계에 첫 발을 담금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그들의 아이덴티티도 한 몫 하였다. 특히 코카콜라의 고유함을 나타내는, 코카콜라의 특징을 그 자체로 설명하는 ‘빨간색’은 역동적이고 강렬함을 상징하기 때문에 ‘경쟁심’, ‘육체적 움직임’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와 너무나도 잘 어울렸다. 또한 일반적인 병들과는 달리 매끈한 곡선을 자랑하는 컨투어 병은 어두움 속에서도 잘 보이는 외형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설계되었으며 외형의 매끄러운 곡선 모양은 스포츠 속에서의 유연함을 연상시키며 또한 코카콜라가 스포츠에 한층 더 녹아들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