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UNIQLO 마케팅사례분석과 그들만의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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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유니클로 브랜드를 말한다.
1. 유니클로
유니클로의 탄생
SPA 브랜드란?
국내 SPA 경쟁사 현황
1) 베이직하우스
2) 지오다노
3) 갭(GAP)
2. 유니클로의 제품분석
제품종류
3.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
(1)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를 말한다.

Ⅱ. 유니클로의 마케팅
1. 유니클로의 4P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Ⅲ. 유니클로만의 성공전략
1. 유니클로 그들만의 차별화전략
(1)로고는 숨긴다
(2)소품종을 대량으로 판다
(3) 백화점급 품질에 시장가격
(4) 추가생산•재고가 없다
(5) 실패딛고 끊임없는 진화
2. 유니클로 회사는 뭔가특별하다?
(1) 직원들의 자기 책상이 없다
(2)회의실에 탁자는 있지만 의자가 없다
(3) 업무 중 대화가 없다
(4) 오후 7시 이후 조명

Ⅳ. 유니클로 전망
1.일본 최고의 대기업 간의 제휴
2.상상을 초월하는 규모의 거래액수
3.제휴사업의 이점
4.성공의 반대쪽에서 도사리는 위험
본문내용
(2) Price 전략
유니클로는 일본의 장기불황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유니클로는 ‘소품종 대량생산 시대는 끝났다’는 상식을 깨뜨리고 옷 종류는 줄이되 색상을 다양화하고 대량생산을 통해 파격적으로 싸게 파는 것으로 유명하다.
파격적인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비결은 소재 1개당 생산량에 있다. 평균 1000∼1만장이 업계수준이라면 유니클로는 최소 수백만 장에서 많게는 수천만장단위로 생산한다. 이렇게 해서 종전까지 웬만한 브랜드 자켓 1장에 적어도 1만∼2만엔 하던 것을 유니클로가 단돈 1900엔에 손에 넣을 수 있게 했다. 이런 가격에도 소재가 탄탄하고 바느질은 꼼꼼하다. 후리스라는 자켓은 99년에 850만장이 팔렸으나 2000년에는 1200만장으로 늘어났다. 이중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1900 엔짜리 프리즈(촉감이 부드럽고 두꺼운 티셔츠)이다. 99년 850만장에 이어 지난해는 1200만장을 팔았다. 지난해 8월 결산에서 매출이 전년의 두 배인 2290억 엔을 기록했으며 경상이익은 600억 엔으로 일본 최대 유통업체인 이토요카도를 앞지르기도 했다. 많은 경쟁사들이 이런 가격을 따라오지 못해 손을 들었다. 유니클로가 일본에서 날개 돋친 듯이 팔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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