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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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기업 선정 이유
연혁 및 주요 이슈
CI
비전
제품군


Ⅱ 시장 환경
면도기 시장
경쟁사 소개
(1) Gillette
(2) Schick
경쟁구조


Ⅲ 자사분석
내부 환경 분석
(1) SWOT
(2) STP _ Segmentation & Targeting
(2) STP _ Positioning
(3) 4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국내 전략
(1) 신제품 개발과 면도날 제품 품질 우위
(2) 브랜드 이미지 - 단련된 부드러움
(3) 유통망 강화
(4)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과 후발 주자로서의 마케팅 전략

해외 전략
해외진출사례
중국시장 진출
(1) SWOT분석
(2) Segmentation
(3) 4P
유럽시장 진출

Ⅳ 전략제안
1. 단계별 전략제안 배경

2. 단계별 전략
(1) 1단계 인지도 확보전략
1) 기존 TV광고 보완
➀ 현황
➁ 개선내용
➂ 기대효과
2) 기존 이벤트 보완
➀ 현황
➁ 개선내용
➂ 기대효과
3) 디스플레이 / 패키지 보완
➀ 현황
➁ 개선내용
➂ 기대효과

(2) 2단계 호감도 상승 전략
1)유통망 개선
➀ 현황
➁ 개선내용
➂ 기대효과
2) 잡지부록
➀ 현황
➁ 개선내용
➂ 기대효과
3) 길거리 프로모션
➀ 예시
➁ 개선내용
➂ 기대효과
4) 대학생 공모전/체험단 운영
➀ 현황 및 예시
➁ 개선내용
➂ 개선효과

(3) 3단계 충성 고객 확보 전략
1) 할인혜택제공
➀ 예시
➁ 개선내용
➂ 개선효과

3. 바이럴 전략
1) 페이스 북
➀ 예시
➁ 내용
➂ 기대효과
2) 앱
➀ 예시
➁ 내용
➂ 기대효과


Ⅴ 나의 견해
본문내용
➁ 내용
도루코는 올해 모바일 홈페이지(http://m.dorcopace.com)를 오픈했다. 오픈 기념으로 2011년 6월, 7월 이벤트를 통해 오전 11시 11분부터 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와 신청을 하면 하루에 1000개씩 총 15일 동안만 오천 개의 면도기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와 같은 간단한 참여방법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져, 실제로 매회 1만 명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찾아, 3분 만에 이벤트가 마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런 이벤트는 단발 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또한 이처럼 매일매일 이런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품을 나누어 준다면 많은 비용이 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도루코의 면도기에 대해 저렴한 이미지가 생길 수 도 있다. 이에 더욱 장기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위의 예시와 같이 앱을 만들어 배포하면 자연스럽게 마케팅적 요소를 집어넣을 수 있다. 실제 수염이 많거나 두꺼운 남자들은 면도를 할 때 매우 조심스럽게 면도를 한다. 조금만 부주의해도 잘 베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어떤 형식으로 면도를 해야 베이지 않고 잘 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소비자가 매우 많다. 이 점을 착안해 턱의 각도나 수염의 세기를 고려해 면도를 하는 게임 앱을 만드는 것이다. 벨로스터 앱과 마찬가지로 실제 도루코의 면도기 모델을 등장케 한다면 자연스러운 마케팅 효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➂ 기대효과
많은 대학생 및 20대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다른 마케팅과는 달리 앱을 이용한다면 무의식적으로 젊은 층의 인식을 바꿔 놓을 수 있다. 알기 싫은 정보를 억지로 보는 것이 아닌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레 도루코 면도기의 종류나 특징에 대해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타 경쟁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뒤처지지 않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레 구매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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