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 우유와 두유의 특성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우유의 정의
우유의 가치
- 식품영양 가치
- 건강증진 효과
두유란?(soy milk)
두유의 효능?
두유의 제조공정
두유와 우유 영양성분 비교
<두유와 우유의 일반 성분의 차이점>
-두유는 우유에 비해 약 13종의 아미노산이 더 많이 함유
유당불내증
우유 vs 두유, 어느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을까?
우유 VS 두유, 어느 것이 좋을까?
⇒보충할 수 있는 내용
두유의 영양가가 높다
대두 유아식과 우유 유아식의 비교

본문내용
우유
우유의 정의
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한 액체로서 우유는 송아지의 유일한 먹이로서 이것만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정상적인 성장을 할 수 있으므로 사람에게도 달걀과 더불어 영양적으로 거의 완전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원료 또는 원유에 비타민이나 무기질을 강화하여 살균 또는 멸균 처리한 것, 살균 또는 멸균 후 유산균, 비타민, 무기질을 무균적으로 첨가한 것, 유가공품으로 원유성분과 유사하게 환원한 것을 살균 또는 멸균 처리한 것을 우유라고 한다.
※우유를 마시면 소화 장애와 설사를 하는 사람들은 우유의 당질 성분인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해서 생기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므로 두유를 마시는 것이 좋다.

우유의 가치
- 식품영양 가치
1. 우유는 균형된 영양소를 공급하는 완전식품.
- 우리의 생명활동을 위해 필요로 하는 5대 영양소를 가장 골고루 많이 가지고 있음.
2. 우유는 소화 이용률이 높은 식품.
- 주성분인 단백질, 유지방, 유당의 소화율은 거의 100%. 각종 무기물과 비타민 등은 우리 몸에 흡수, 이용되기 쉬운 상태로 되어 있음.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하기 쉬운 칼슘을 보충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콩 단백질의 특성과 콩 가공품의 종류
  • 식품이다.Ⅲ. 결 론콩은 우리에게 많은 이로움을 준다. 갈수록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대에 다시 한 번 주목해야 식품이 아닌가 싶다. 무엇보다도 콩 제품은 우리 주변에서 친근하게 대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다.우리가 먹는 식품 중에 대다수는 가공식품이다. 그러나 우리는 가공식품이 우리 식생활에 얼마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는 모른다. 그런 만큼 우리는 올바르고 좋은 식품을 섭취하기 위해서 식품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충분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롯데 `검은콩우유` 마케팅 사례조사(A+리포트)
  • 우유+검은콩 우유검은콩우유흰 우유+검은콩 우유검은콩우유흰 우유+검은콩 우유검은콩우유흰 우유+검은콩 우유검은콩우유현재計두유가공유흰 우유기존음용유제품< 소비자 기호 패턴 변화 >200x년15.6%12.3%6.8%5.1%4.0%2.6%8월7월6月5 월4 월3 월< 전체 우유 시장 중 검은 콩 우유 구성비 >출시 6개월 만에 흰 우유 추월건강 시류로 인한 채식 열풍, 곡물 함유 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 검은 콩의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 등

  • [영양학] 한국인의 영양섭취에 따른 적절한 우유
  • 우유 알레르기 등의 특성을 지닌다. 따라서 아무리 영양가 높은 우유라 할지라도 한국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은 질 좋은 식품이 아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한국인의 특성에 기초하여 한국인에게 가장 맞는 우유를 선정할 것이다. 우유 제품 중에서 특정 브랜드인 ‘서울 우유’ 사의 흰 우유 류 만을 조사 할 것이며 이 중 성분의 차이가 비교적 큰 제품들만을 비교, 조사한다. 우유의 성분 조사는 서울 우유 사가 제공 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 시판 두유 제품들의 관능적 특성 및 소비자 기호도
  • 두유를 삼육두유와 베지밀A보다 유의적인 수준에서 더 선호하였다(p

  • 매일저지방우유,매일우유,매일우유3c분석,매일우유stp,매일우유4p,매일유업
  • 매일 저지방 우유- 목 차 -1. 매일유업 소개 및 브랜드 선정 이유2. 거시 환경 분석3. 3C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 및 솔루션 제안1. 매일유업 소개 및 브랜드 선정 이유 매일 유업 회사 소개매일 유업은 지난 1969년 전문 유가공 업체로서의 그 첫발을 내딛었다. 지난 40여 년간 품질제일주의와 불굴의 개척정신이라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지혜롭게 이겨내고 현재는 우유, 발효유, 육아식품, 커피, 주스, 두유 음료는 물론 치즈, 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