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관리] 도시락 전문점 `한솥` HM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HMR 소개
2. 선정 동기
3. 기업 소개

Ⅱ. 본론 (한솥 & 토마토)

1. 메뉴 소개 및 가격
2. 인력운영 및 설비
3. 상권·유동인구 분석
4. SWOT 분석
5. 4P전략
6. 토마토도시락과 비교
7. 설문조사

Ⅲ. 결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Ⅳ. 참고문헌 및 출처

Ⅰ. 서론

1. HMR(Home Meal Replacement)

본문내용

- 기원

HMR은 전쟁 시 군인에게 지급되는 비상 양식에서 시작하였다. 음식을 미리 조리하여 포장해 전장에 있는 군인에게 운송되어 소비되는 형태로 군인들이 조리 기구를 가져가는 비효율적인 요소를 없애고 조리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등장하였다. 이러한 군용 식량은 1940-1950년에 들어서 미리 준비할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대중에 소개되었다. 이 시기에 TV가 대중화 되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저녁식사를 하는 TV Dinner가 시작에 나왔는데 주로 알루미늄 호일 용기에 담긴 음식으로 오븐에 가열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형태였다.

가정용 전자레인지가 개발되면서부터 HMR의 음식 종류가 다양해지고 조리, 가열시간이 혁신적으로 감소하였다. 더불어 편리함, 신속함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HMR 산업을 발전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하였다. 또한 소득향상으로 인한 경제적 여유와 더불어 맞벌이 부부와 독신여성의 증가, 핵가족화 등을 발판으로 가정에서 음식을 준비하여 식사를 하는 것보다 외식을 선호하며 편의성과 신속성을 추구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 www.hsd.co.kr 한솥도시락 홈페이지
- www.dachaewon.co.kr 토마토도시락 홈페이지
- cafe.daum.net/sovija11
- 네이버 뉴스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락 배달 사업계획서
  • 도시락 및 HMR 산업이 각광받고 있음WEAKNESS배달인력, 재료수급의 어려움여전히 온라인으로 음식을 구매하는것 에 대한 의구심이 있는 사회적 분위기OPPORTUNITY1인가구 증가, 맞벌이 가구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등으로 인한 수요 증가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THREATS대기업의 시장 진입 위협연예인이 직접 광고하며 판매하는 도시락 산업이 증가하고 있음.식재료값 상승으로 인한 원가관리 효율성 저하회사개요시장동향서비스 소개사업전략기업가

  • [외식경영, 사업계획서] 도시락 창업계획서
  • 도시락 전문점의 순수창업비용은 3500~6000만원대 이다.(권리금, 월세 제외) (자료 : 한솥도시락)국내 최대 도시락 체인업체인 한솥도시락의 10평 기준 창업비용은 위와 같다. 여기서 1평 추가당 1,750,000원이 들어간다고 한다. 프렌차이즈가 아니므로 교육비, 기획관리비, 가맹비를 제외하고 점포의 규모와 현지 시세를 적용한 예상 창업비용은 다음과 같다.권리금70,000,000 ₩보증금50,000,000 ₩기본공사비(인테리어 등)18,000,000 ₩기자재, 간판25,000,000 ₩

  • [창업계획서] 밥 집(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관리비60만원전력비, 수도광열비 등홍보비360만원매월 특별 홍보연구 개발비300만원신메뉴 개발소모품비50만원매장내 소모품보험료 및 기타 경비1,200만원화재, 도난 보험총계8,510만원소득세 제외Ⅶ. 자금 운용 조달 계획1. 소요 자금1) 연 소요자금Ⅶ. 자금 운용 조달 계획1. 소요 자금2) 초기시설자금구분금액비고임차보증금1,700만원13m , 1층 임대인테리어 비용400만원리모델링 및 조리실냉장고 및 주방시설400만원냉장고, 조리대,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도시락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현재 훼미리마트 100여개 곳의 예약 및 메뉴 할인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인다. Dodream.com 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도시락의 콘셉트, 반찬 구성, 영양정보 등을 제공하며 도시락을 예약, 이벤트을 실시한다. 고객 중심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잠재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별도의 예약 관리 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 고객을 확인해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어 판매손실을

  •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관리(마스크 착용, 유니폼관리), 진열상태(위생, 적정온도, 조명, 색조 등) 포장(디자인, 표기, 재질 등)까지 디테일한 디자인까지 신경 쓴 마케팅이 더해지므로, 가격대를 조금 더 높게 책정해도 소비자들이 충분히 납득하고 구매할 의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예를 들어 10대가 주로 찾는 한식 HMR ‘한솥도시락’ 의 경우 튀김류 등의 메뉴가 많고 저렴한 가격대라 중, 고등학생들이 주로 이용하고, 질적인 면에서 만족을 주지 못한다. 우리는 신선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