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마케팅SWOT,STP.3C,IMC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TV,잡지,인터넷,SNS를 통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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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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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기존 화장품 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
- 선도브랜드와의 가격경쟁력(저가)
- 타겟에 적합한 모델 선정(샤이니)
-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구비(차별성)
- 최초의 남성 색조화장품 브랜드
W
- 가격ㆍ품질연상의 위험
- 지나친 프린세스 마케팅
- 과거 남성라인제품(블랙엔진) 실패
- 남성들의 인지도가 여성에 비해 부족
3
Analysis - SWOT
O
- 사회적 인식의 변화
- 남성화장품 시장의 성장
- 타겟층에 각인된 브랜드의 부재
- 남자들의 ‘미’에 대한 관심증대
- 남성ㆍ저가 화장품시장=블루오션
T
- 경쟁사들의 시장 진입 가속화
- 기존 선도브랜드의 진입 위협
- 화장하는 남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
3
Analysis - SWOT
지나친 프린세스 마케팅
남성들에게 인지도 부족
남성ㆍ저가 화장품 = 블루오션
남자의‘미’에 대한 관심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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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현재의 모습에 만족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더 나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인간의 미에 대한 욕망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끝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미’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노력한다.
화장품은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욕망의 대용품이고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물건이다.
수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있지만, 최근에 이민호, 샤이니를 모델로 내세우면서 남성에게까지 손을 뻗고 있는 에뛰드하우스를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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