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스포츠마케팅전략,앞으로의전략제안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2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I. 들어가며
II. 본론
1. FC서울의 마케팅전략
① 경기장내
스타P_badtags
시설
입장수입
구단후원
선수후원
② 경기장밖
티켓판매
시즌티켓
좌석특화
Music & Video
어린이마케팅
하프타임
복표사업
Official Sponsor
2. 해외구단 성공사례
① J리그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의 성공비결
다양한 축구관련상품 및 수익상품개발
② EPL 첼시
다양한 상품 개발
가상 경기장 투어 (Virtual Tour)
유소년 축구 (The Academy-Youth Chelsea)
Betting
부대시설
Mobile Chelsea NOW
TV, Magazine
Megastore
글로벌 마케팅
III.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나의견해
1.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
2. 지역연고제 정착
3.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
- 본문내용
- 또한 경기장시설의 질적 수준이 경기내용수준 자체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FC서울의 상암경기장은 국내 최대규모 수용력과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접근성에 있어서, 지하철역과 경기장입구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관중들의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시설 역시 극장, 식당, 쇼핑몰뿐만 아니라 인근에 공원이 위치해 있어 여러 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었다. 이날도 거주지가 각각 다른 팀원들이 편리하게 경기장에 모일 수 있었고 그라운드와 관중석간의 거리가 가까워 생동감 있는 경기를 즐길 수 있었다. 그러나 14개 K리그 구단의 홈 경기장 중 5개 경기장은 축구전용구장이 아닌 종합운동장으로 경기장과 관중석 사이에 육상트랙이 놓여있어 관중들이 경기에 몰입하는데 장애요인으로 작용한다. 또 울산문수경기장을 비롯한 많은 경기장들이 교통이 불편한 도시 외곽에 위치해 팬들의 발걸음을 유인하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전용구장 건설, 교통시설 확충 등 인프라측면에서의 문제들은 단기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면이 있으므로 지방자치단체와 구단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이다. 구단에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구장이 있다는 것은 구장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