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장센 샴푸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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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미장센 마케팅분석
1. Environment분석
1) 미시환경분석
(1) 자사분석
(2) 협력업체분석
(3) 마케팅
(4) 소비자분석
(5) 경쟁사분석
(6) 브랜드분석
2) 거시환경분석
(1) 기술적환경
(2) 정치적환경
(3) 문화적환경
(4) 인구통계적 환경
(5) 경제적환경
(6) 자연환경

2. 주요 고객분석
1) 성별 및 연령
2) 고객특성및 라이프스타일

3. 마케팅믹스 4P분석
1) 가격(Price)
(1) 정가
(2) 가격민감도가 높은 소비자계층의 유인
(3) 추가 증정(리필용 제품)
(4) 신용기간
2) 프로모션(Promotion)
(1) 판매촉진
(2) 광고
(3) PR
3) 제품(Product)
(1) 제품특징
(2) 효능, 효과
4) 유통(Place)
(1) 오프라인 매장
(2) 온라인 쇼핑몰

4.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1) 세대별 유형
(2) 얻고자 하는 이익
(3) 생활양식(심리적 라이프스타일)
(4) 충성도
2) 시장타켓선정
3) 포지셔닝전략
4) 전략


5. 설문자료 분석


6.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1) TV광고
2) 옥외 광고
3) 입소문 마케팅
4) 환경보전 캠페인
5) 친환경 서포터즈
6) 간접광고(PPL)
7) 미장센 체험관


Ⅲ. 나의 견해
본문내용
정확한 제품과 관련된 정보 삽입,또 녹색의 이미지를 활용한 강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포스터와 같은 옥외광고를 활용해 그린 리프레쉬 샴푸가 가진 친환경적 요소들을 명확히 알려주는 프로모션이 이루어져야한다. 또, IT 강국인 대한민국의 특성상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가 발달했으므로 이를 공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이 되는 입소문을 마케팅으로써 이끌어 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환경 보전 캠페인과 동시에 친환경 서포터즈를 구성해 환경보전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기업 이미지 재고와 함께 제품 홍보의 기회로 까지 발전될 것이다. 간접광고 PPL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노출을 통해 미쟝센 그린 리프레쉬 샴푸가 고관여가 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체험관을 직접 운영하며 직접 소비자와 만나 우리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현장에서 바로 그에 대한 반응을 볼 수 있으며, 영화 상영실을 마련함으로써 단순한 판매의 공간을 넘어서 문화 예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문화체험공간이 되는 방법이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는 편안한 시간과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호의적인 태도를 이끌어 내 기업 이미지가 한층 좋아 질 것이며, 아모레 퍼시픽 측면에서는 소비자의 생생한 조언과 동시에 구매동기를 만들어주는 효자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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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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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이
대부분.경쟁사에서
스페셜케어
제품을
앞다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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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그런
제품군들의
차이와
실질적인
효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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