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성공마케팅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범양식품 소개
콜라산업의 특징
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

2. 815 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SWOT 분석
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

3. 815콜라 경영 실패요인

4. 815콜라의 성공전략제안
본문내용
1. 음료시장의 성공요건은 탄탄한 유통망 -> 얼마나 많은 양을 시장에 공급하느냐

2. 충청권과 경북지역의 탄탄한 유통망을 이용한 지역적 특성을 갖춘 콜라로
포지셔닝 (ex : 지역소주 – 부산의 시원, 충청의 O2린, 대구의 금복주)
애국심 효과가 사라진 후에도 콜라의 저관여 제품이란 속성으로 지속적 판매유지의 성공 가능성


3. 충청권과 경북지역의 탄탄한 유통망을 이용한 지역적 특성을 갖춘 콜라로 포지셔닝 후 규모와 기반을 갖춰 맛의 일관성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사업확장을 도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 실패 사례815 콜라 분석>Ⅰ. 서론Ⅱ. 기업 소개Ⅲ. 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Ⅳ. SWOT 분석Ⅴ. STP 분석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Ⅷ. 결론>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분석됐다. 이러한 성장은 국내 음료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롯데칠성과 대형 메이커 해태음료, 코카콜라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및 신생음료를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기존 음료제품의 맛과 용기 및 디자인 등의 차별화 전략에 힘입은 것이다.3. 현재 콜라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의 콜라시장은 특히 롯데칠성의 `펩시콜라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는데 각종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1천4백억원

  • [경영학] 815콜라의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전략과 연결시키지 못하여, 두 전략 계획이 따로 분리되어 연결성이 없다.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계획에 있어서 제품, 상표, 모델 수준의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 전략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못하고있다. 그 결과 목표와 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이 별개로 제각기 실행됨으로써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이 불가능하다. ) 마케팅 전략의 실패 원인사례연구(8.15 콜라)서 론우리는 모두 콜라독립 815’

  • [마케팅사례] 815콜라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815콜라815콜라 Brand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그 전략의 타당성 분석을 통해 전략수립에의 implication과 수정전략방향을 수립해 본다.00.IntroductionContents1465음료시장 분석2기업소개3시장 선도기업STP & Positioning수행 전략경쟁 우위798변화된 경쟁자 전략전략 실행 후결과실패요인&보완마케팅 전략분석1001. 음료시장 분석음료시장 상황+오렌지 주스, 과일.채소 등 갈아 만든 과즙음료 인기 상승.건강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