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워터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사례분석및 광고전략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생수시장의 현재
1. 프리미엄 생수의 인기
2. 새로운 트렌드 Water Bar
3. 여성소비자의 생수 소비 증가
4. 혼합차보다는 생수!

Ⅱ 시장분석
1. 풀무원 Water Line SWOT
2. 경쟁제품 - 삼다수
3. 경쟁제품 - evian

Ⅲ. 제품분석
1. Product Life Cycle
2. BCG Matrix

Ⅳ STP 전략
1. Segmentation
ⅰ. 지역적 세분화
ⅱ.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ⅲ. Life Style에 따른 세분화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기존 광고 분석
1. TV 광고
2. 인쇄 광고

Ⅵ 새로운 광고 기획
1. TV Creative
2. 기타
ⅰ. POP 광고
ⅱ. Sales Promotion
ⅲ. Internet 광고
본문내용
기존 TV광고에서 15초라는 짧은 광고동안 비오존처리, 국제기준 통과, 천연미네랄 함유 그리고 워터라인을 마시면 몸매가 예뻐진다 등 많은 Message를 전달하려 하였기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기는 어려웠을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기존 타사의 생수제품들도 대부분 ‘깨끗한 물’의 이미지만 강조하기에 광고의 What To Say는 제품간에 차별성이 떨어진다고 본다.
따라서 새로운 광고기획에서는 Simple한 Message를 전달하기 위해 병의 디자인 하나에 초점을 맞췄으며, 기존 타사의 제품 광고들과도 차별성을 두기 위해 ‘깨끗한 물’이라는 이미지보다는 ‘기능성 물’에 더 초점을 맞추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롯데칠성의 `히야` 마케팅 분석
  • 광고전략을 펴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단순하고 간결한 캐릭터만 등장시켜 귀여운 이미지로 어린이 음료 시장을 공략한다는게 코카콜라측의 전략이다.쿠우는 칼슘과 비타민 C등이 들어있으며 오렌지맛과 포도맛 두 가지로 제공된다. 소비자 리서치, 인터넷 프로모션, 학교 방문 시음행사 들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회사측은 캐릭터인 쿠우가 나오는 아빠와 함께 등 6편의 시리즈 만화 광고를 내보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

  • [마케팅분석]롯데칠성의 `히야` 마케팅전략 분석
  • 광고전략을 펴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단순하고 간결한 캐릭터만 등장시켜 귀여운 이미지로 어린이 음료 시장을 공략한다는게 코카콜라측의 전략이다.쿠우는 칼슘과 비타민 C등이 들어있으며 오렌지맛과 포도맛 두 가지로 제공된다. 소비자 리서치, 인터넷 프로모션, 학교 방문 시음행사 들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회사측은 캐릭터인 쿠우가 나오는 아빠와 함께 등 6편의 시리즈 만화 광고를 내보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및 변질.622.3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66Ⅲ 결론.681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기업 보고서Content서론풀무원 선정동기 본론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기업소개 (1) 풀무원소개(2) 풀무원의 경영이념(3) 사업현황2. 풀무원 브랜드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1. 가설설정 2. 비즈니스 모델 평가 3. 후공정 4. NPS조사 (1)조사방법(2)조사결과5. 기대, 체험 6. 4P 분석 7. STP 분석 8. 외부성 9. 전략적 시사점 참고문헌 서론풀무원 선정동기식료품업계 : 국제 곡물 가격 변동에 흔들리는 먹거리 회사들최근에는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

  • [마케팅사례]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사례발표-천호식품-목차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 기업의 조직도3) 기업 연혁4) 재무상황5)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3. 환경분석1) 미시환경2) 거시환경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 전략1) 목표시장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