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SWOT,STP,4P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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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거시환경, 산업분석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분석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2. 세부 경쟁자 분석
1)더 페이스샵
SWOT분석
브랜드이미지
차별화전략
2)미샤
SWOT분석


<3> 자사분석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분석,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분석, BCG매트릭스


<4> 고객분석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분석


<5>STP
1. Mass-customization의 개념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장 세분화
5.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이니스프리 제품 특징
6. 이니스프리 제품 라인
7. 라인별 타겟팅
1) 가격 타겟팅
2) 피부 고민별 타겟팅


<6>BDP


<7> 4P
1. Product
1) 제품구성
2) 원재료
3) 패키징
4)이니스프리 인증마크(청정섬, 그린약속)
2. Price
1) 그린 제품에 대한 가격탄력성
2) 가격 전략
3. Place
4. Promotion
1) 광고
2) 촉진 활동
3) PR


<8>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1. 유통전략
2. 촉진전략
3. 유통 및 촉진전략
본문내용
3) 시장위주의 차별화
소비자시장 특성을 잘 알아서 특정 소비자집단의 모든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능력을 말한다. 본래의 업과는 별개의 제품 판매, 자사의 고객이 좋아하는 여러 가지 제품을 한꺼번에 취급한다거나 좋아하는 것을 제공한다든가 하는 것을 말한다.
# 1
이니스프리, 강남역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이니스프리가 지난 13일 명동에 이어 강남역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니스프리는 로드샵과 마트 매장을 포함해 약 310 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8일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이어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강남역에 오픈했다.
이니스프리는 젊은 상권으로 대표되는 강남역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함으로써 2011년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각오다.
이니스프리의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화장품 쇼핑공간에 실내 온실 컨셉을 도입, 청정섬 제주의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환경 페인트,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 매장 조명을 LED 조명으로 대체 등 환경 호르몬 발생을 최소화 했다.
상품 구성도 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차별화를 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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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은 좋으나 출처자 기록되지 않아 사용하지 못했어요
  • bdsk***
    (2018.06.19 19: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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