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교육론] 일본어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 교육의 중요성
3. 외국인들이 어려워하는 의사소통들
Ⅱ.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교육현황
1. 현황
2. 일본어 교육과정1 - 의사소통 기본 표현
3. 일본어 교육과정2 -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Ⅲ. 교수법 : 커뮤니케이션에 걸맞은 교수법들
1. 커뮤니커티브 어프로치 (Communicative Approach)
2. 과업 중심 접근 방법 (Task-Based Language Teaching)
3. 피어러닝 (Peer Learning)
Ⅳ. 교구 발표
- 본문내용
-
Ⅰ.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 개념커뮤니케이션 능력이란 일본어를 이해하고(듣기, 읽기) 일본어로 표현(말하기, 쓰기)하는 것이다. 이 네 가지 언어능력에 비언어적 요소(몸짓언어와 문화적 규칙)를 첨가한 종합적인 능력을 말한다.
(1)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서로 다른 문화배경을 가진 사람들 사이의 메시지 교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인간이 문화의 ‘장벽’을 넘어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
상대의 언어, 비언어 메시지를 이해하는 능력이나 스테레오 타입, 편견으로 상대의 언동을 판단하진 않고, 판단을 보류하는 능력 또한 필요에 따라 상대가 말하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도구와 기계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염색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고전문학사] - 몽유록계 소설에 관한 고찰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24 0세 신입적응일지 2주 3명
- [영미문학] 스티븐스의 생애와 시학
- [미국시]Wallace Stevens생애와 작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