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 청소년 창의성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청소년 창의성 교육
1) 창의성 교육
2 )창의성의 요소
3 )청소년 창의성 교육 현장
2. 창의성 교육 방법
● 창의성 교육 방법을 잘 적용시킨 사례
3. 우리 나라 창의성 교육의 문제
4. 창의성 교육 개선방향
1)창의성 계발 인프라를 구축한다
2) 창의적인 학습분위기 조성한다
3) 창의성교육 모형 정립한다
4) 테마별 지도방법을 개선한다
5) 교사들은 창의성 계발을 저해하는 언어를 찾아 교정한다
6) 창의성이 강한 학생들의 행동 특성에 맞는 대응방법을 모색한다
7) 창의적인 사고 경험을 다양하게 시켜준다

본문내용
1. 청소년 창의성 교육
1) 창의성 교육
청소년들이 잠재해 있는 본질 또는 가능성이 점차 그 모습을 드러내도록 하는 것이 건강한 청소년들의 발달이며,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고 발달 할 수 있도록 돕는 것

2 )창의성의 요소
① 독창성
새롭고 참신한 특성
② 유연성
하나의 아이디어나 형태, 방법 등을 여러 가지로 변형시키는 능력
③ 유창성
정해진 시간에 빠르게, 많은 아이디어를 산출할 수 있는 다산의 능력
④ 정교성
처음의 엉성한 발상을 구체화, 상세화시키고 세련되게 해서 미흡하고 모순된 부분을
개선시키는 특성
⑤ 개방성
무엇을 느끼거나 생각할 때, 어떤 관습, 원리, 법칙, 고정관념, 편견에도 결코 사로잡히지 않고 , 자유롭고 초월된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는 열린 태도와 의식
⑥ 민감성
해결해야 할 문제나 과제에 대해 남달리 예민하고 섬세한 감각과 의식
⑦ 탐구성
해결해야 할 문제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끈기와 탐구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