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 청소년 창의성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교육] 청소년 창의성 교육
- [청소년교육] 우리나라의 창의성 교육정책의 한계점과 개선방안
- [청소년교육] 우리나라의 창의성 교육정책의 한계점과 개선방안
-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제7장~제15장에 있는 지도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에 해당하는 청소년교육시설의 실행사례를 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하여 정리한 다음 청소년교육의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 청소년인성교육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설명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서술 이번 학기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
- 목차
-
1. 청소년 창의성 교육
1) 창의성 교육
2 )창의성의 요소
3 )청소년 창의성 교육 현장
2. 창의성 교육 방법
● 창의성 교육 방법을 잘 적용시킨 사례
3. 우리 나라 창의성 교육의 문제
4. 창의성 교육 개선방향
1)창의성 계발 인프라를 구축한다
2) 창의적인 학습분위기 조성한다
3) 창의성교육 모형 정립한다
4) 테마별 지도방법을 개선한다
5) 교사들은 창의성 계발을 저해하는 언어를 찾아 교정한다
6) 창의성이 강한 학생들의 행동 특성에 맞는 대응방법을 모색한다
7) 창의적인 사고 경험을 다양하게 시켜준다
- 본문내용
-
1. 청소년 창의성 교육
1) 창의성 교육
청소년들이 잠재해 있는 본질 또는 가능성이 점차 그 모습을 드러내도록 하는 것이 건강한 청소년들의 발달이며,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고 발달 할 수 있도록 돕는 것
2 )창의성의 요소
① 독창성
새롭고 참신한 특성
② 유연성
하나의 아이디어나 형태, 방법 등을 여러 가지로 변형시키는 능력
③ 유창성
정해진 시간에 빠르게, 많은 아이디어를 산출할 수 있는 다산의 능력
④ 정교성
처음의 엉성한 발상을 구체화, 상세화시키고 세련되게 해서 미흡하고 모순된 부분을
개선시키는 특성
⑤ 개방성
무엇을 느끼거나 생각할 때, 어떤 관습, 원리, 법칙, 고정관념, 편견에도 결코 사로잡히지 않고 , 자유롭고 초월된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는 열린 태도와 의식
⑥ 민감성
해결해야 할 문제나 과제에 대해 남달리 예민하고 섬세한 감각과 의식
⑦ 탐구성
해결해야 할 문제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끈기와 탐구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특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조어론] 국어 조어론의 몇 문제
- [조어론] 단어 형성법 분석 및 형성의 관점
- [국어의이해]중세국어와 현대국어에서의 `ㄹ`탈락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한국어문법교육론 / 교안작성 / `-(으)ㄹ게요` 교안
- 중국이 감추고 싶어 하는 아킬레스건 불확실한 중국의 미래 불확실한 중국의 미래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국어문법] 국어의 음운변화 - 동화, 구개음화, 모음조화, 이화
- 태내발달의 단계
- 순수의 시대(Age of Innocence)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