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제학] 녹색성장과 친환경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첫째. 녹색성장이란?
둘째. 녹색성장과 친환경세제
셋째.탄소세와 배출권거래제도
넷째.녹색성장을 위한 향후 정책방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기후변화와 환경훼손을 줄이고 청정에너지와 녹색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성장을 말한다.
녹색성장은 에너지·환경문제뿐만 아니라 일자리와 성장 동력 확충, 기업 경쟁력과 국토 개조, 생활혁명을 포괄하는 종합적 국가비전으로, 교통, 건축, 문화 등 모든 사회·경제활동과 사회 시스템을 포함하며, 심지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도 포함되는 광범위한 개념이다

]
교토의정서, 코펜하겐 기후변화정상회의 등 온실가스 감축이 국제 사회의 중요의제로 부각됨에 따라 각국은 환경친화적 생산 및 소비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체계적인 세제개편 및 재정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의 필요성 증대
참고문헌
김형국, 2011년, “녹색성장 바로 알기”, 나남출판사
미래기획위원회, 2009년, “녹색성장의 길”, 중앙북스
김승래, 2009년 12월, “녹생성장과 조세”, 한국경제연구
김승래, 2011년 9월, “우리나라의 친환경 에너지세제 정책과제와 개선방향
분석”, 에너지경제 연구
김은경, 2010년 4월, “경제성장전략으로서의 녹색성장정책 추진반향”,
여성경제연구
이명헌, 2010년, “저탄소 녹색성장과 산업의 잠재성과에 관한 실증분석”,
자원-환경경제연구
김승래, 김지영, 2010년 5월, “녹색성장 세제의 설계와 경제적 효과”,
한국조세연구원
http://www.greengrowth.go.kr(녹색성장위원회 : 2011년 11월 11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기술(ET)의 혁신 연구
  • 친환경’과는 거리가 멀었다.2. 문헌 review1. 서론2. 본론3. 결론4. 연구제안2.5. 기후변화의 경제학 – 문하영 저▶기후변화의 심각한 위험 앞에서 대처방안:교토의정서에 따라 교토 메커니즘 도입배출권 거래제청정개발체제(CDM)공동이행제도(JI : Joint Implementation)▶기후변화의 위협은 곧 새로운 기회2. 문헌 review경제성장녹색 성장환경보전1. 서론2. 본론3. 결론4. 연구제안2.6. 코리아웨이2-신성장동력 녹색성장산업을 잡아라–김병기기존

  • 그린오션 -환경은 신성장동력
  • 환경친화적 조세개혁 도입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경세(석유세 전기세)를 신설했다. 2001년 기후변화 부담금 제도를 도입한 영국은 감축목표를 달성한 기업에 대해 부담금의 80%를 면제해 주고 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선진국의 각종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우리 실정에 맞도록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면서 대규모 감세가 핵심인 올해 세제개편안에는 반영되지 않았지만 저탄소 녹색성장 재원을 마련하려면 탄소세를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

  • [거시금융정책] 녹색성장을 위한 탄소세와 탄소거래제도의 비교, 분석
  • 성장’의 이념적 기초와 실재”, 한국환경사회학회, 환경사회학연구 ECO 제13권 1호 2009. 6, pp. 219 ~ 266 이영환, 미시경제학, 율곡출판사, pp.578 ~622임재규, 김정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배출권 거래재와 탄소세의 정책 혼합 효과 분석”박호정, 탄소배출권거래제도 도입전망과 핵심이슈, 고려대학교노희진, 탄소 배출권 거레 시장의 개설 방향, 자본시장연구원이지훈, 탄소배출권 거래제의 경제적 효과, 삼성경제연구소조용수 윤상하, 글로벌 탄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환경을 오직 인간 욕망의 충족과 부의 축적을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여 왔다.지구가 포용하고 있는 유일한 자원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 증대로 인해 미래의 환경에 대한 경고가 촉발되었고, 환경기준 상한가를 위협하는 대기오염, 산성비, 각종 자원의 고갈 등의 환경문제가 사회적으로 문제로 부각되었다.이것은 인간의 물질적 풍요와 경제성장의 결과로 초래한 것과 동시에 생산과 소비활동이 지구의 자동정화의 한계를 벗어나 위기의 단계에 이르렀

  • 그린마케팅 레포트
  •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환경문제의 사회적 대두국경을 초월한 기업, 소비자의 부각새로운 친환경 경영 방침 이념소비자 이익과 기업 이익의 양립경제학적 균형의 원리에 입각한 이념사회, 생태학적 이익과 생활자 이익 및 기업이익과의 3자 양립기존 마케팅그린 마케팅가치관물질적인 풍요와 제공▶ 생활수준의 고도화경제성장 지향적이윤,매출액 등의 경제적 요인 중시극대화 원리사회적 이익의 제공 ▶ ‘생활의 질’ 향상사회 복지 지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