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님웨일즈의 아리랑(song of ariran)에 대한 감상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뒤적뒤적 인터넷 서점을 뒤적거리다가 발견한 이름..
아리랑..하면 민족의 정기 쯤 으로만 생각하던나.
그런데..왠 외국작가?
외국인이 아리랑 노래를 듣고 좋아서 그런 이름을?
영문 이름이 Song OF Ariran. 이라..
음..시집 정도 되겠군. 하고.. 아래 '하늘이여 땅이여' 와 함께 주문했다.
그런데 왠걸...묵직한 책한권이 내 손안에 들어왔다.
아리랑 고개는 탄식의 고개
한번 가면 다시는 못 오는 고개.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
아리랑의 유래를 읽어나가는 순간.. 나는 그 시대에 나약하고 힘없고 정의로운 청년을 떠올렸다. 그는 자신이 옳다는 것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조금만 굽히면 이런 슬픔의 고개에서 숨을 거두지도 낭떠러지에 굴려지지도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김산'도 그렇게 하지 않았다.
나는 그 노래가 왜 흥겨우면서도 구슬픈 가락을 띄는지...
이제야 알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런 느낌을 가지고 이 책속의 시간으로 나는 빠져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tta***
    (2007.03.31 18:50:32)
회원 추천자료
  • [전통음악]`아리랑`에 관한 소고
  • 아리랑은 2000년 6월 평양에서 남북 정상회담이 열리는 동안 계속 울려 퍼진 노래이며, 남북단일팀 결성 시 남과 북이 동일안으로 정한 단가이기도 하다. 남과 북의 창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민족의 노래인 아리랑을 부르는 순간만은 우리는 하나라는 동질감을 느끼고 남북이 하나가 되어 왔었다.아리랑을 민족의 노래로 삼는 이유는 첫째, 한민족이면 누구나가 알고 부를 수 있고, 둘째는 한국을 아는 이라면 아리랑을 ‘Song of Korea로 알고 있다는

  • [독후감]님웨일즈의 아리랑
  • 아리랑민요에 대한 유래이다. 서울 근처에 아리랑고개라는 고개가 있다. 이 고개 꼭대기에는 커다란 소나무한 그루가 우뚝 솟아 있었다. 그런데 조선왕조의 압정하에서 이 소나무는 수백년동안이나 사형대로 사용되었다. 수만 명의 죄수가 이 노송의 옹이진 가지에 목이매여 죽었다. 그리고 시체는 옆에 있는 벼랑으로 던져졌다. 그 중에는 산적도있었고 일반 죄수도 있었다. 정부를 비판한 학자도 있었다. 이조 왕조의 적들도 있었고 정치적 반역

  • [감상] 아리랑 레포트
  • 우리나라는 통일을 앞두고 다시 한번 이데올로기의 융합을 꾀하고 민족의 융합을 이루어내야만 한다. 이데올로기란 허상을 넘어 민족이라는 실상를 찾아 조국 독립운동사의 옥의 티를 반복해서는 안된다. 그것은 아리랑이라는 책이 장지락이라는 인간적 승리를 담아내는 것에 동시에 강력히 시사하는 역사의 오류이다.!cf) 참고책자-아리랑2(김산의 생애 및 한국에 관한 보충), 중국관내 한국독립운동단체연구(金憙坤), 두산동아대백과사전. 국사대전.

  • 최서해 작품분석
  • 님 웨일즈는 그의 저서 아리랑(Song of Ariran) 서문에서 김산에 대한 느낌을 이렇게 적고 있다. 김산 그는 그동안 남에서는 공산주의자, 북에서는 연안파, 중국에서는 조선족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탄생 100년인 작년(2005년) 참여정부에서 그를 독립유공자로 추서하면서 그에 대한 진정한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2) 김산의 삶그는 1905년 3월 평안북도 용천에서 태어났다. 3.1운동이 일어난 1919년 당시 김산은 조선을일본 식민지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후감에도 적용하는 재치를 보임. 38. (1학기) 단편 소설을 주로 읽고 호흡이 긴 독서는 부담스러워하는 단계로 만화로 된 소설이나 에세이를 즐겨 읽음.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들, ‘아우를 위하여(황석영)’, ‘선생님의 밥그릇 (이청준)과 같은 책을 읽고 난 뒤에 독서에 더욱 흥미를 가짐. 이후 분량이 많은 책도 읽기 시작하였고, 읽는 속도는 늦지만 독서에 자발성을 가지기 시작함. 39. (1학기) ‘드럼, 소녀 & 위험한 파이(조단 소넨블릭)’,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